엔지스테크, 전기차에 내비게이션 솔루션 탑재 올해부터 로열티 수익 발생, 국내외 자동차 제조사로 확대 모색
김형락 기자공개 2021-02-26 14:48:14
이 기사는 2021년 02월 26일 14:44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엔지스테크널러지는 커넥티드 내비게이션(Connected Navigation) 솔루션이 탑재된 전기차가 유럽지역에 출시됐다고 26일 밝혔다.이 차량은 2019년 9월부터 링크앤코(Lynk&Co)가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준비해 온 전략 전기차다. 링크앤코는 지리볼보의 자회사로 고객에게 자동차 구독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커넥티드 솔루션이 탑재된 전기차량이 출시로 올해부터 라이선스에 따른 로열티 수익이 발생한다.

차량용(Automotive) OTA 기술을 기반으로 주행 중에 차량 안에서 지도 업데이트가 가능한 인크리멘탈 맵 업데이트(Incremental Map Update) 기술을 구현했다. 지도가 변경된 지역을 운행할 때 내비게이션에 저장된 기존 지도에서 변경된 부분만을 최소한의 데이터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는 기능이다.
또 일반 내비게이션 솔루션과 달리 경로 안내 시 전기차 충전소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전기차의 배터리 잔량, 경로정보, 속도, 공조기 정보 등 차량 상태정보를 활용해 최적의 경로를 안내한다.
엔지스테크널러지 관계자는 "최근 통신 연결이 가능한 커넥티드카 시대가 도래하면서 차량용 내비게이션 역시 통신을 이용한 실시간 서비스가 가능한 상황에서 인크리멘탈 맵 업데이트 기술은 커넥티드카의 본격적인 시작점이라고 볼 수 있다"며 "커넥티드 카 솔루션 적용을 국내외 여러 자동차 제조사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김범수·케이큐브홀딩스, 카카오 지분 블록딜 착수
- 웰바이오텍, 러시아 코로나 백신 ‘코비박’ 사업 합류
- E1, 최대 1500억 공모채 발행 추진
- ㈜한화, 녹색채권 발행 채비…'복수인증'으로 차별화
- [현대엔지니어링 IPO]비상장 대장주 드디어 코스피 입성 채비…RFP 발송
- [Rating Watch]현대로템, 등급 상향 '청신호'…지속성장 확신 필요
- 서스테이널리틱스, 제주은행 첫 ESG 채권 인증
- 전기차 사업 확장 액트, 'EV첨단소재'로 상호 변경
- 더웰스인베스트, '환경·사회' 투자재원 30% 육박
- [New Issuer]보수 경영 탈피 대상홀딩스, 적극 투자 채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