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라이브 커머스 '날방TV' 출격 자회사 카비오스와 개발, 마이소호 연동 간편결제도 지원…시험 방송 거쳐 내달 적용
신상윤 기자공개 2021-05-06 09:20:56
이 기사는 2021년 05월 06일 09:1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는 6일 메이크샵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업주를 대상으로 라이브 커머스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라이브 커머스란 온라인 실시간 방송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제품을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이용자가 늘고 있다. 미디어미래연구소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를 오는 2025년 최대 25조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했다.
코리아센터는 자회사 카비오스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날방TV'를 출범했다. 영상 응답속도를 평균 1~2초 단축시켜 끊김 현상을 최소화하고 쌍방 소통을 원활하게 한 점이 특징이다.
메이크샵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날방TV를 활용해 상품 판매와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신규 고객 유입과 브랜드 이미지 강화, 매출 증대 등이 기대된다.
메이크샵은 모바일 SNS 쇼핑몰 플랫폼 '마이소호'와 연동해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의 간편 결제를 지원할 계획이다. 그 외 대형 쇼핑몰과 자사몰(D2C) 등 타 플랫폼에서도 최저가 이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보급해 라이브 커머스 대중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날방TV는 필요한 서비스만 선택할 수 있어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방송된 내용은 스트리밍 형태 채팅이 동기화된 주문형비디오(VOD) 파일로 제공돼 재방송 등으로 활용도 가능하다. 또 오토스케일링 자동화 기능이 탑재돼 트래픽 급상승으로 인한 끊김 현상을 대비할 수 있다. 아울러 해외 고객 대상 방송 시 국가 서버에 맞는 서비스 지원도 된다.
10만명 동시 접속 테스트를 진행 중인 날방TV는 이달 중 희망 상점을 선정해 무료로 시험 방송을 제공할 예정이다. 늦어도 내달 중에는 모든 상점에 적용할 계획이다.
김태상 메이크샵 라이브커머스 개발 총괄이사는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D2C 모델 쇼핑몰 확대로 라이브 커머스는 필수 요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개발해 쇼핑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매출은 증대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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