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검색 엔진 '다찾다' 정식 출시 포털 수준 상품 파인더 탑재, 쇼핑몰 커스터마이징 가능…AI 기반 '에누리'와 공동 개발
신상윤 기자공개 2021-10-19 09:45:56
이 기사는 2021년 10월 19일 09:43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는 19일 메이크샵 플랫폼이 쇼핑몰 전용 검색 엔진 '다찾다' 정식 출시와 맞물려 프리미엄 상점에 모두 적용했다고 밝혔다.쇼핑몰 전용 검색 엔진인 다찾다는 포털 사이트와 같은 성능의 쇼핑 검색 파인더가 탑재됐다. 옵션 및 스타일 등 고객이 선택하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메이크샵 플랫폼 상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상세한 검색이 가능하다.
다찾다는 전문몰과 소호상점에게 각 특성과 최신 트렌드에 맞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쇼핑몰 검색 엔진 도입 시 수천만원의 비용이 들어가는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쇼핑몰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쇼핑몰 전용 검색 엔진은 메이크샵의 숙원 사업이다. 경쟁사가 지원하지 않는 서비스다. 메이크샵은 가격 비교 전문업체 에누리와 공동으로 개발했다.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단순한 단어 검색을 넘어 형태소 및 검색어 사전 기반 기능을 제공한다. 유사어 및 자동 영문 검색, 같은 분류 검색 등이다.
아울러 다찾다는 수천개의 상품 키워드를 등록할 때 3~4시간이 필요했던 타 검색 엔진과 달리 몇 분 내에 등록 및 검색이 가능하다. 지난 3월 첫선을 보인 뒤 지속적인 서비스를 통해 기술적 검증을 마쳤다.
코리아센터는 다찾다 검색 엔진을 메이크샵뿐 아니라 이커머스 쇼핑몰 전반을 대상으로 무료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 엔진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 모델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쇼핑몰 특성과 최신 트렌드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다찾다'는 쇼핑몰 업계 최고의 검색 엔진이다"며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 상점들의 매출 증대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제일약품의 온코닉테라퓨틱 첫 '신약']세번째 P-CAB '자큐보' 2년만에 신약 명맥 잇는다
- 강동그룹, 디아너스CC 품는다
- [제약사 TSR 분석]제일약품, '주가·실적·배당' 3중고 열쇠 '온코닉의 신약'
- (여자)아이들 우기, 'YUQ1' 아이튠즈 앨범차트 10개국 석권
- 박셀바이오, 진행성 간세포암 타깃 'Vax-NK' 특허 출원
- 베니스 비엔날레, 30년만에 두발로 선 '곽훈'의 의미
- [대기업 프로스포츠 전술전략]'모기업발 숙제' 엔씨다이노스, 당분간 긴축 불가피
- 하이브, '민희진 없는' 어도어 경쟁력 입증할까
- SK 오너가 3세 최성환의 '승부수'
- 어느 수집가의 꿈 '이건희 컬렉션'
신상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2024 건설부동산 포럼]"부실 PF 분산·유동성 지원책 필요, 세제 혜택도 해법"
- 디벨로퍼 시티코어, 서소문 개발 사업 본PF 전환 '첫발'
- [디벨로퍼 리포트]일레븐건설, 주춤했던 외형 성장 다시 '기지개'
- [건설리포트]주택 키운 제일건설, '실적·재무' 두토끼 잡았다
- 서희건설, 오너 지배력 강화 '애플이엔씨·자사주' 투트랙
- [건설산업 스몰캡 리포트]우원개발, 부동산 개발업 재시동 '차입 활용' 속도
- 역대급 실적 '엠디엠그룹', 현금성 자산 4000억 웃돈다
- 우원개발, 원가율 부담 속 '재무통' 이사회 합류
- 'NPL 눈독' 스타리츠, 부동산 개발사업 진출
- 대우건설, 주택건축사업본부 수장 '핀셋'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