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조아맘과 '라방' 성황리 마무리 최선주 대표 직접 출연…간편결제 시스템 보완 예정, 라이브 커머스 대중화 주력
황선중 기자공개 2022-01-11 09:21:06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1일 09:18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자사의 메이크샵과 여성전용 쇼핑몰 '조아맘'이 함께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1일 밝혔다. 메이크샵은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쇼핑몰 제작대행 플랫폼이다.메이크샵의 주요 고객인 조아맘은 전날 라이브 커머스 '날방TV'에서 기존 상품 대신 신규 상품인 '알파카 폴라 니트' 등을 선보여 관심을 끌었다. 패션 스타일 전문가인 최선주 조아맘 대표가 직접 출연해 상품의 매력을 설명했다.
메이크샵의 날방TV는 코리아센터의 자회사 '카비오스'와 공동으로 개발을 완료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이다. 1인 창업자부터 대기업까지 스마트폰 하나로 자유롭게 생방송 상품 판매 및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앞으로 메이크샵은 모바일 SNS 전용 쇼핑몰 플랫폼 '마이소호'와 연동해 시청자의 간편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자사 쇼핑몰 외에 대형 쇼핑몰, 자사몰(D2C) 등 다양한 플랫폼에도 보급해 라이브 커머스 시장 대중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김태상 메이크샵 총괄이사는 “누구나 원할 때 라이브 커머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올해 고객사 1000곳 이상을 목표로 라이브 커머스가 성공의 열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선주 조아맘 대표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조아맘의 고객과 더 소통하고 상품 우수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메이크샵 라이브 커머스 날방TV와 함께 한층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더스트리
-
- [Red & Blue]수급 몰리는 피제이메탈, 알루미늄 시세 급등 '수혜'
- 이에이트, 가천대·길병원과 '디지털 트윈 병원' 구축 MOU
- [멀티플렉스 재무 점검]베트남만 남은 롯데시네마 해외사업
- [뮤지컬 제작사 열전]EMK컴퍼니, 고속성장 비결은 '대기업과 10년 동맹'
- 모트롤 인수 추진하는 두산그룹, 3년 전과 달라진 건
- [LG화학의 변신]패착된 NCC 증설, 자산 유동화 '제값 받기' 관건
- [캐시플로 모니터]포스코인터 '조단위 투자' 거뜬한 현금창출력
- [항공사 기단 2.0]'공격 확대' 에어프레미아·이스타, 매출·리스 줄다리기
- [오너경영인 보수 분석]길었던 '불황의 그늘', HD현대 보수에도 영향
- [방산기업 국산화율 톺아보기]'무늬만 국내산'에서 국산화율 80%…수출 '퀀텀점프'
황선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e스포츠 시장 키플레이어]크래프톤, 국내 유일한 '글로벌 종목사'
- [대기업 프로스포츠 전술전략]LG스포츠, 계열분리로 달라진 운명
- [One Source Multi Use]흥행작 쌓이는 라인망가, 다음 과제는 '웹툰의 영상화'
- [신작으로 보는 게임사 터닝포인트]야심작 내놓는 액션스퀘어, 흥행 첫 단추 끼웠다
- FI 떠난 스마일게이트RPG, IPO 수면 아래로
- '빅배스' 단행한 라인게임즈, 올해 첫 흑자 가능성
- 네오플, 순이익 감소 배경은 '미국 할리우드 파업'
- 자회사 흡수하는 컴투스, 부동산분양권 '눈독'
- [e스포츠 시장 키플레이어]DRX, 에쿼티밸류 1000억 돌파...내년 흑전 예상
- [One Source Multi Use]넥슨게임즈 <블루아카이브>, 일본 애니메이션 도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