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전주시 배달 앱 '전주맛배달' 활성화 지원 유지보수, 콜센터 운영 서비스 제공…지역상권 활성화 기대
김소라 기자공개 2022-05-20 14:12:51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0일 14:11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전주시 공공배달 앱 '전주맛배달'의 사업 활성화에 착수한다. 올초 앱 출시 후 계속해서 가맹점을 모집해 왔고 유지보수 등 후속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코리아센터는 전라북도 전주시와 전주맛배달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코리아센터는 전주맛배달의 빠르고 성공적인 보급을 위해 ESG 경영 중 사회적 책임 경영에 발맞춰 기술 운영,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유지보수, 24시간 콜센터 운영까지 100% 무상으로 지원한다. 앞서 앱 개발 역시 코리아센터가 담당했다. 전주시는 전주맛배달의 운영 정책 수립 및 홍보 업무 등을 맡는다.
전주맛배달은 중개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가 없는 '3무(無) 배달앱'을 지향한다. 가맹점은 신용카드와 전자결제 대행사에 내는 1.8%(부가세 제외) 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또 지역화폐인 '전주사랑 상품권'의 온라인 결제와의 연계로 결제금액의 10%를 페이백으로 제공한다. 이는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다양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전주시민은 배달 주문뿐만 아니라 픽업(방문포장), 매장예약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가맹점은 언제든 쿠폰 발행 및 고객 동의하에 확보한 회원정보를 통해 SMS(휴대전화 단문메시지) 마케팅이 가능해 지속적인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는 "전주맛배달이 골목상권 사장님과 전주시민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thebell note]육각형 인간, 육각형 바이오텍
- [thebell desk]레고켐 향한 오리온 오너의 진심
- [thebell interview]'에스앤디 주주제안' 유안타인베 “VC 사후관리 이정표”
- [모태 2024 1차 정시출자]'핑크퐁' 후광 스마트스터디벤처스, 문화콘텐츠 '두각'
- [기후테크 스타트업 돋보기]씨너지, 글로벌 환경 원자재 소싱력에 VC '러브콜'
- [thebell note]스타트업 C레벨이 일반직원이 될 때
- [thebell note]팔 수 있는 용기
- [에이티넘 메가펀드 뉴리더십]‘미다스의 손’ 김제욱 부사장, 글로벌 플랫폼지도 그린다
- 오가노이드사이언스 CFO가 포도테라퓨틱스 대표, 어떤 관계?
- 비엘, '간판·이사회·사업' 새로운 대주주 색깔로 바꾼다
김소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하나금융지주 '통 큰 환원' 결정한 이사회 면면은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하나금융지주, 믿을 건 은행…비은행부문 강화 과제
- [밸류업프로그램 리뷰]하나금융지주, CET1 상승에 환원여력 늘었다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자사주 카드 꺼낸 하나금융지주, 주주환원 셈법 '치열'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자사주 소각에 급반등한 금융지주 PBR '1' 도전
- [기업집단 톺아보기]김기수 아이디스홀딩스 CFO, 24년 잔뼈 굵은 '살림꾼'
- [기업집단 톺아보기]김영달 아이디스 회장 '독자 체제' 공고, 승계는 아직
- [기업집단 톺아보기]아이디스 그룹 '보수적 재정관리', 안정적 유동성 눈길
- [기업집단 톺아보기]아이디스 그룹, 저평가 국면에도 '소극적 주주정책'
- [기업집단 톺아보기]자체 브랜드 띄운 아이디스, 수출 확대 '잰걸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