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전주시 배달 앱 '전주맛배달' 활성화 지원 유지보수, 콜센터 운영 서비스 제공…지역상권 활성화 기대
김소라 기자공개 2022-05-20 14:12:51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0일 14:11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전주시 공공배달 앱 '전주맛배달'의 사업 활성화에 착수한다. 올초 앱 출시 후 계속해서 가맹점을 모집해 왔고 유지보수 등 후속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코리아센터는 전라북도 전주시와 전주맛배달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전주맛배달은 중개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가 없는 '3무(無) 배달앱'을 지향한다. 가맹점은 신용카드와 전자결제 대행사에 내는 1.8%(부가세 제외) 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또 지역화폐인 '전주사랑 상품권'의 온라인 결제와의 연계로 결제금액의 10%를 페이백으로 제공한다. 이는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다양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전주시민은 배달 주문뿐만 아니라 픽업(방문포장), 매장예약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가맹점은 언제든 쿠폰 발행 및 고객 동의하에 확보한 회원정보를 통해 SMS(휴대전화 단문메시지) 마케팅이 가능해 지속적인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는 "전주맛배달이 골목상권 사장님과 전주시민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더스트리
김소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NFT 시동' 라온시큐어, 블록체인 기업 M&A 검토
- 케이피에프, 재무 리스크에도 베트남법인 투자 '총력'
- 초록뱀미디어, 가상인간 '루시' 전속 계약 체결
- '플랫폼 진화' SAMG엔터, 올해 1000억 매출 정조준
- FSN ASIA, 아태지역 톱 10 디지털 마케팅사 선정
- [Company Watch]씨아이테크, 잇단 고이율 CB 발행하는 '속사정'은
- '200억 확보' 장동복 예스티 대표, 지배력 강화 활용
- [thebell interview]안병익 식신 대표 "IPO 예정대로…하반기 예심 청구"
- SAMG엔터, 게임 개발사 '엔터리얼' 인수
- '블록체인 정신' 잊은 선구자가 남긴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