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int]대동기어, 현대트랜시스에 전기차 부품 공급1461억 규모, e-파워트레인 기술 저변 확대 계획
김지원 기자공개 2025-06-18 10:06:35
이 기사는 2025년 06월 18일 10시06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동그룹의 파워트레인(Power-train) 전문기업 대동기어는 현대트랜시스와 차세대 전기(EV)·주행거리 확장형 전기차(EREV)의 핵심 기어 모듈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공급기간은 2025년부터 2032년까지이며 예상 공급 물량액은 1461억원이다. 이는 2024년 대동기어 연간 별도 매출의 약 63%에 해당한다. 실제 매출은 개별 발주서(PO)가 발행되는 시점부터 인식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제품은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e-AWD)의 △캐리어 및 디퍼렌셜 모듈(CARRIER & DIFF ASS’Y), 차세대 'EREV'에 들어갈 △출력 기어 서브 모듈(OUTPUT GEAR SUB ASS’Y) △입력 기어 서브 모듈(INPUT GEAR SUB ASS’Y) 등이다. 이들 부품은 전기차 구동축의 핵심 요소로 구동 모터의 동력을 각 바퀴에 정확하게 전달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대동기어는 전기차 소음 저감을 위해 정밀 기어 연삭 공법을 적용해 핵심 부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번 수주 품목 중 캐리어·디퍼렌셜 모듈은 기존 EV 플랫폼에 공급하던 제품을 EREV 플랫폼까지 확장해 파생 수주한 사례로 대동기어의 확장 가능한 생산 설비와 개발 역량이 반영된 성과다. 지난해 다양한 전기차 모듈을 수주하며 관련 설비를 구축한 대동기어는 파생 수주 기회가 더욱 활발히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동기어는 지난해에만 총 1조4234억원의 하이브리드·전기차 부품 공급 계약을 따냈다. 이번 계약까지 합치면 수주 잔고 규모는 약 1조5695억원으로 커진다. 전기차 산업이 캐즘(Chasm, 일시적인 수요 둔화)을 겪고 있는 가운데 대동기어는 지속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의미 있는 수주 실적을 쌓고 있다.
대동기어는 향후 EV, EREV, (P)HEV 등 전동화 파워트레인 전반에 걸쳐 기술 저변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지속적인 품질 혁신과 양산 체계 고도화를 통해 주요 완성차 업체와의 협력 범위를 넓혀 차세대 모빌리티 핵심 부품 공급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서종환 대동기어 대표는 "이번 수주는 대동기어가 다년간 축적해온 파워트레인 기술력과 품질 역량이 고객사로부터 인정과 신뢰를 받은 결과"라며 "전동화 시대를 선도하는 핵심 부품 공급사로서 책임감을 갖고 고객사의 요구를 뛰어넘는 제품과 솔루션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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