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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시스코스메틱 IPO 주관사, '미래에셋대우' 합류 NH증권과 공동지위 부여…화장품업 레코드 고려, 흥행 극대화 포석

김시목 기자공개 2018-03-28 13:33:30

이 기사는 2018년 03월 26일 15:12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화장품 OEM(주문자부착생산) 업체 이시스코스메틱이 미래에셋대우를 상장 주관사단에 합류시켰다. 본격 증시입성 추진 작업에 앞서 화장품업종 IPO 레코드가 풍부한 미래에셋대우를 추가로 넣어 공모 흥행을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시스코스메틱은 미래에셋대우를 IPO 주관사로 추가 선정했다. 이에 따라 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대우 공동 대표 체제로 바뀌었다. 이시스코스메틱은 기업실사 등을 거쳐 연내 예비심사 청구 등 공식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이시스코스메틱은 상장 준비 초기인 지난해 NH투자증권을 낙점했다. 정식 계약 전 우선협상대상자 지위를 부여했다. 앞서 NH투자증권 외 미래에셋대우,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대형사들이 경쟁을 벌였지만 이시스코스메틱은 NH투자증권의 손을 잡았다.

업계에서는 이시스코스메틱이 공모 흥행을 극대화하기 위해 미래에셋대우를 추가 주관사단에 포함시킨 것으로 보고 있다. 미래에셋대우는 토니모리, 잇츠스킨 등 '핫(hot)' 한 화장품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주식시장에 데뷔시키는 등 업종 트랙레코드가 풍부하다.

투자은행(IB) 관계자는 "이시스코스메틱이 조만간 증권사 두 곳으로 최종 주관사 계약을 맺고 본격 증시 입성 작업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며 "코스닥 상장 시점은 올해보다는 내년을 보고 있지만 예비심사 청구 등 공식화 시점은 연내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IB들은 지난해 경쟁에서 이시스코스메틱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에 높은 점수를 줬다. 밸류에이션으로 대부분 3000억~4000억 원 수준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직 순이익 규모는 기대 밸류에이션 산출에 크게 모자라지만 1~2년 뒤 충분히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이시스코스메틱은 2007년 설립된 화장품 OEM 업체다. 국내 마스크팩 시장 1위 업체이자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메디힐클리니에(엘앤피코스메틱)'를 비롯 '하루야채 마스크팩(한국야쿠르트)' 등 입지가 탄탄한 마스크팩 브랜드 제품을 맡는 OEM 업체다.

이시스코스메틱의 주력 제품 라인은 마스크팩, 스킨케어, 헤어, 부분패치 등이다. 생산 제품들은 CJ올리브영, 왓슨스, 면세점 등 다수의 국내 매장(1000여 곳)과 일본 매장을 비롯 미국, 중국, 홍콩, 이탈리아 등 세계 각지의 드러그스토어에서 팔려나가고 있다.

이시스코스메틱은 아직 매출, 순이익 등 영업실적 면에서 코스맥스 등 규모가 큰 화장품 OEM사와 비견될 만한 수준은 아니다. 하지만 최근 수 년간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파악된다. 지난해 매출액과 순이익은 600억 원, 70억 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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