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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모티브, '모터+전자' 사업부 통합 '품질+자품'도 합쳐…기존 5본부 체제서 4본부로 슬림화

이광호 기자공개 2019-01-10 11:17:56

이 기사는 2019년 01월 09일 15:18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T모티브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기존 모터사업본부와 전자사업본부를 통합해 모터전자사업본부를 출범시켰다. 아울러 품질본부와 자품사업본부도 하나로 합쳤다. 고객사인 완성차업체들이 잇따라 전기자동차 사업을 본격화함에 따라 보다 효율적인 사업 구조를 꾀하는 모습이다.

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S&T모티브는 기존 5본부 체제를 4본부로 축소했다. 이에 따라 기존 모터사업본부와 전자사업본부를 통합해 모터전자사업본부를 출범시켰다. 그러면서 두 사업부 위에 있던 모터전자총괄도 없앴다.

S&T모티브 사업조직

모터사업본부의 개발·영업·생산담당, 전자사업본부의 개발담당 등 총 4명이었던 담당도 모터전자영업담당, 모터전자생산담당, 모터전자개발담당 등 3명으로 줄였다. 담당 아래 팀제도 변화를 줬다. '4개 생산·1개 영업팀'에서 '1개 기술·2개 개발·2개 생산·2개 영업팀'으로 더욱 세분화했다.

특히 모터전자생산담당 아래 팀은 총 3개로 영업과 개발에 비해 규모가 커졌다. 그만큼 모터전자생산에 힘을 싣는 것으로 보인다. 2019년 S&T모티브 임원인사에서 유일하게 승진한 안재준 이사도 눈길을 끈다. 안 이사는 그동안 특수사업부와 경영지원실, 미국법인장 등 주요 부서를 거쳤다. 그러다 최근 S&T모티브의 핵심 사업부인 모터전지사업본부로 승진해 이동했다.

S&T모티브는 품질본부와 자품사업본부도 합쳤다. 기존 2개 본부를 품질자품사업본부로 만들었다. 이 밖에 변화를 살펴보면 별도로 운영했던 현장개선팀을 없앤 것이 눈에 띈다. 또한 감사직도 상근에서 비상근직으로 변경했다.

S&T모티브 사업부 별 매출

모터사업부와 전자사업부 통합을 중심으로 한 S&T모티브의 조직개편은 고객사인 완성차업체들의 최근 움직임과 맞닿아있다. 업계에 따르면 S&T모티브의 주요 고객사인 현대기아차의 배터리전기차(BEV) 생산량은 니로 전기차(EV) 등과 같은 신차 출시의 확대로 내년 6만대를 거쳐 2020년에는 10만대까지 증가할 전망이다.

S&T모티브는 현대기아차의 배터리전기차(BEV)에 트랙션 모터를 공급하고 있다. 현대기아차의 성장세에 힘입어 올해 전기차·하이브리드차(EV/HEV) 모터매출은 1300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3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터 부문의 성장은 지속될 가능성이 크지만 다른 사업부는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S&T모티브의 사업부는 크게 △차량부품부문(모터·전자전장품 등) △산업설비부문(열교환기·배열회수보일러 등) △기타부문(방산품 등)으로 나뉜다. 지난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543억원을 기록했다. 이중 차량부품부문이 5890억원으로 매출 비중 78%를 차지했다. 나머지 사업부는 매출 비중도 작고 업황도 녹록지 않은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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