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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모바일·온라인 투트랙…신규 IP 확보 박차 [2019 승부수]올해 11종 신작 공세…다양성 내세워 신규 매출원 확보 목표

정유현 기자공개 2019-01-11 08:09:57

이 기사는 2019년 01월 10일 15:52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넥슨은 올해도 다양한 실험정신을 바탕으로 PC온라인·모바일 투트랙 체제를 더욱 공고히 한다. 넥슨은 지난해 게임 빅3 (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 중 유일하게 성장세를 이어 갔지만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 기존 게임의 매출 의존도가 여전히 높은 상황이다. 올해는 신작 및 기존 명작의 플랫폼 변신을 통해 새로운 캐시카우 역할을 할 IP를 발굴해 낼 계획이다.

이정헌 대표 상반신
취임 2년차를 맞은 이정헌 넥슨 대표는 올해 다양성을 내세운 11종의 신작을 출시할 계획이다. 본격적으로 실적 개선을 추진하며 침체된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먼저 넥슨은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모바일 신작 '트라하'와 '스피릿위시'출시로 새해 포문을 열었다. 네오플의 스튜디오포투(Studio42)에서 준비 중인 모바일게임 ‘데이브'로 넥슨의 창의적 DNA 계보를 잇는다.

이 밖에도 넥슨은 인기 TV 애니메이션 ‘런닝맨'을 토대로 만든 ‘런닝맨 히어로즈' ‘린: 더 라이트브링어' ‘카운터사이드' 등 다양한 모바일게임을 선보이고, 그리스 신화 스토리 바탕에 SF요소를 더한 독특한 세계관을 갖춘 PC온라인게임 ‘어센던트 원'을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넥슨의 명작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와 '크레이지 아케이드' '테일즈위버' '마비노기' 를 모바일 플랫폼에 맞춰 새롭게 출시하는 점이 눈길을 끈다.

넥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작으로 승부수를 띄우는 것은 매출 규모는 성장했지만 넥슨의 이름에 걸맞는 대형 흥행작이 없기 때문이다. 넥슨의 4분기 예상 매출은 약 459억~500억엔(약 4777억~5204억원), 영업이익 64억∼88억엔(약 666억∼916억원)이다. 연간으로 환산시 약 2조5000억원대, 영업이익은 1조100억원대 수준으로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한 2017년 대비 10% 성장한 수치다.

작년에도 11종의 신작을 대거 출시했지만 신작보다는 기존 게임의 해외 매출 증가 영향이 컸다. 3분기의 경우 해외 매출은 중국 ‘던전앤파이터'와 ‘메이플스토리M' 등 글로벌 모바일 게임의 성과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5% 성장한 4635억원을 기록했다.

넥슨 3분기 해외 매출
넥슨, 2018년도 3분기 해외 매출 추이

3분기 누적 해외 매출은 1조 5002억원으로 전체 매출액의 약 72%에 달했다. 던전앤파이터 등 기존 게임의 의존도가 높다는 의미다. 올해는 기존 게임의 고성장세를 유지하는 가운데 다양성을 내세운 게임을 출시하고 넥슨만의 경쟁력있는 신규 IP를 발굴하는 것이 목표다.

게임 사업 뿐 아니라 넥슨 재단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할 예정이다. 지난해 1분기 설립된 넥슨재단을 통해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신규사업들을 발굴하고 추진 중이다. ‘제2어린이재활병원 건립' 등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들과 함께, 기존에 운영해왔던 ‘넥슨 작은책방',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NYPC) 등의 사회공헌 사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피파온라인' 시리즈, '카트라이더' 등 넥슨 아레나에서 자사 게임 리그 대회로 모인 수익금 및 넥슨콘텐츠축제 ‘네코제' 수익금으로도 꾸준한 기부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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