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나두, 내년 목표로 IPO 추진 올해 실적 기반 코스닥 도전장…자기계발 콘텐츠 비중 확대
임효정 기자공개 2019-08-01 15:42:48
이 기사는 2019년 07월 30일 09:35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야나두가 내년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 내년 상반기 예비심사를 청구한 후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는 계획이다.30일 IB업계에 따르면 야나두는 올해 실적을 반영해 내년 IPO에 도전할 계획이다. 가파른 실적성장세를 감안하면 몸값은 더 높아질 것이란 기대다. 본격적으로 시장에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한 2016년 30억원대에서 지난해 450억원으로 급증했다.
야나두는 영어회화시장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온 스타트업으로 주목 받았다. 10분 콘텐츠를 무기로 들고 나오면서다. 40~50분 재생되는 강의를 10분 단위의 콘텐츠로 만들어 꾸준히 영어회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2010년대 초반 업계 최초로 환급제를 도입한 것도 야나두다. 해당 프로젝트를 수행하면 수강료를 돌려주는 방식이다. 동종업계로 퍼지며 현재는 마케팅 수단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최근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시스템도 도입했다. '야나두 클래스'로, 단순히 VOD로 강의를 듣는 것을 떠나 메신저와 오프라인에서 쌍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장점을 모아 고안해낸 콘텐츠다. 자기계발 과정 중에 포기하는 수강생을 관리해주는 이점이 있다.
야나두는 영어회화에 그치지 않고 자기계발 콘텐츠로 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시범 운영 중인 '유캔두'를 통해서다. 유캔두의 경우 취미, 운동 등 해당 프로젝트를 완수하면 포인트 등으로 환급해주고 있다. 야나두의 시발점인 영어회화 영역을 자기계발 영역으로 확대한 셈이다. 시범운영 중인 사업에 대해선 내년부터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것이란 기대다.
시장 관계자는 "학령인구가 줄면서 교육시장이 정체돼 있다고 말하지만 성인시장의 경우 자기계발을 위한 수요는 더 커질 것"이라며 "한 종목이 아닌 영역을 확대한다는 점이 향후 성장성을 높이는 요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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