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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심 카누’ 동서식품, 여름 커피 시장 공략 속도 50년 노하우 집약 프리미엄 '시그니처'…,카페 아메리카노 맛·향 살려

박규석 기자공개 2020-05-21 09:29:13

이 기사는 2020년 05월 21일 09:25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동서식품이 올여름 커피 시장 공략을 위해 ‘맥심 카누’를 전면에 내세웠다. 최근 빠르게 시작된 더위에 맞춰 주력 프리미엄 인스턴트 원두커피인 맥심 카누의 판매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간편하게 즐기는 프리미엄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 시그니처

맥심 카누 시그니처(Maxim KANU Signature)는 동서식품의 50년 커피 제조 노하우를 집약해 카페 아메리카노를 그대로 구현한 프리미엄 커피다. 커피 추출액을 얼려 수분을 제거하는 향보존동결공법(아이스버그)을 적용해 신선한 원두의 풍부한 아로마를 그대로 지켜냈다. 또한 일정량의 원두에서 추출하는 커피의 양을 줄인 저수율 추출공법으로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렸다.

동서식품은 소비자들의 반응에 힘입어 지난 3월 카누 시그니처의 고급스러운 풍미를 보다 작은 컵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용량을 0.9g으로 줄인 '카누 시그니처 미니' 2종을 출시했다.

소비자들이 좀 더 간편하게 작은 컵으로 신선한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한국인의 음용 습관에 가장 적합한 용량으로 언제 어디서나 한 번에 마시기 좋은 용량으로 구성했다. 패키지는 상단을 게이블 탑(Gable Top) 디자인으로 변경해 차별화했다.

또한 동서식품은 카누 시그니처 미니 출시에 맞춰 카누 시그니처 2종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기존 카누 시그니처의 양이 다소 많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용량을 2.1g에서 1.8g으로 14% 줄이고, 가격도 14% 낮춰 합리적인 가격에 카페 아메리카노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취향 따라 마시는 다크 로스트&미디엄 로스트

동서식품의 카누 시그니처와 카누 시그니처 미니는 ‘카누 시그니처 다크 로스트’와 ‘카누 시그니처 미디엄 로스트’ 등 2종으로 구성돼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카누 시그니처 다크 로스트는 풍부한 산미가 특징인 케냐 원두와 묵직한 바디감이 매력적인 과테말라 원두를 블렌딩해 깊은 산미와 짙은 향을 느낄 수 있다. 카누 시그니처 미디엄 로스트는 케냐와 과테말라, 브라질, 에티오피아 등 4가지 원두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커피의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옥지성 동서식품 마케팅 담당자는 "카누 시그니처는 카페에 가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신선한 원두커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커피"라며 “조금 빠르게 시작된 올여름, 얼음을 띄운 카누 시그니처 한 잔과 함께 시원한 하루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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