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몰테일' 2020년 해외 직구 71% 증가 생할용품·IT기기 품목 다양화, '다해중·직구샵' 서비스 강화 "글로벌 진출 원년 삼는다"
신상윤 기자공개 2021-01-25 09:28:27
이 기사는 2021년 01월 25일 09:24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는 25일 지난해 해외 직구 플랫폼 '몰테일'을 통한 거래 건수가 전년대비 71% 증가했다고 밝혔다. 주요 거래 품목은 의류와 IT기기 등 생활용품과 소형 가전제품으로 기존 TV와 같은 대형 가전제품에서 다양화했다.몰테일을 이용해 구매한 국가별 인기 상품을 보면 미국에선 폴로 등 의류 제품과 아마존 태블릿 PC 등 IT기기가 인기가 많았다. 해외 직구족은 독일에선 비타민 제품(오쏘몰 이뮨 등)과 커피머신(네스프레소), 중국에선 패션잡화와 샤오미 공기청정기 등을 많이 샀다. 영국에선 러쉬 목욕용품과 포트메리온 식기 세트 등이, 일본에선 닌텐도 스위치와 메리로울 원사, 의약외품 등이 많은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해외 여행길이 막히면서 직구 건수도 많이 증가했다. 특히 소형가전과 IT기기, 생활용품 등 인기가 많았으며 전체 직구 건수는 전년 대비 71% 늘었다.
몰테일은 '다해줌', '직구샵' 등 해외 직구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해줌은 현지 언어를 몰라도 아마존과 이베이, 타오바오 등 전 세계 64개 쇼핑몰의 제품 구매부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가능한 서비스다. 직구샵은 24개 주요 쇼핑몰에서 제품 주문 시 별다른 조작 없이 배송대행지 입력과 신청서를 자동으로 작성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관련 몰테일은 미국 3개 물류센터(뉴저지, 델라웨어, 캘리포니아)를 포함해 일본과 독일, 중국 스페인 등 7개 국가 9곳 물류센터를 운영한다. 하루 평균 20만건의 물류를 처리할 수 있다.
몰테일 관계자는 "올해도 해외 직구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독보적인 물류 테크를 제공해 글로벌 시장 진출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며 "중국 시장 확대와 유럽을 중심으로 명품 및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상품 발굴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제일약품의 온코닉테라퓨틱 첫 '신약']세번째 P-CAB '자큐보' 2년만에 신약 명맥 잇는다
- 강동그룹, 디아너스CC 품는다
- [제약사 TSR 분석]제일약품, '주가·실적·배당' 3중고 열쇠 '온코닉의 신약'
- (여자)아이들 우기, 'YUQ1' 아이튠즈 앨범차트 10개국 석권
- 박셀바이오, 진행성 간세포암 타깃 'Vax-NK' 특허 출원
- 베니스 비엔날레, 30년만에 두발로 선 '곽훈'의 의미
- [대기업 프로스포츠 전술전략]'모기업발 숙제' 엔씨다이노스, 당분간 긴축 불가피
- 하이브, '민희진 없는' 어도어 경쟁력 입증할까
- SK 오너가 3세 최성환의 '승부수'
- 어느 수집가의 꿈 '이건희 컬렉션'
신상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2024 건설부동산 포럼]"부실 PF 분산·유동성 지원책 필요, 세제 혜택도 해법"
- 디벨로퍼 시티코어, 서소문 개발 사업 본PF 전환 '첫발'
- [디벨로퍼 리포트]일레븐건설, 주춤했던 외형 성장 다시 '기지개'
- [건설리포트]주택 키운 제일건설, '실적·재무' 두토끼 잡았다
- 서희건설, 오너 지배력 강화 '애플이엔씨·자사주' 투트랙
- [건설산업 스몰캡 리포트]우원개발, 부동산 개발업 재시동 '차입 활용' 속도
- 역대급 실적 '엠디엠그룹', 현금성 자산 4000억 웃돈다
- 우원개발, 원가율 부담 속 '재무통' 이사회 합류
- 'NPL 눈독' 스타리츠, 부동산 개발사업 진출
- 대우건설, 주택건축사업본부 수장 '핀셋'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