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에너웍스, 에너지엑스와 건축물 탄소중립 MOU 양사 사옥 제로에너지 건축물 지정, BIPV 사업도 공동 추진
황선중 기자공개 2022-01-25 13:52:57
이 기사는 2022년 01월 25일 13:52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알파홀딩스'는 자회사 '알파에너웍스'가 에너지 플랫폼 기업 '에너지엑스'와 건축물 탄소중립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알파홀딩스 사옥과 에너지엑스 사옥을 '제로에너지' 건축물로 지정하고 탄소중립 사업모델을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 에너지엑스는 건축물의 제로에너지화 및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아울러 건물 일체형 태양광(BIPV)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BIPV란 건물 외관에 태양광 발전 모듈을 장착해 자체적으로 전기를 생산하고, 건물 내부에서 즉시 전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다.
구체적으로 에너지엑스가 BIPV 적용 사업 발굴 및 운영을 담당하고, 알파에너웍스는 BIPV 기술 개발 및 적용 사업을 발굴한다. BIPV 전문기업인 알파에너웍스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프라자, 송파KT타워 등 건물 외벽에 BIPV를 설치한 이력이 있다.
안현진 알파에너웍스 대표는 “에너지엑스와의 협약을 통해 건축물 에너지분야 탄소중립 사업을 활성화하고 관련 사업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