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스퀘어, B2E 유통플랫폼 '노머니마켓' 론칭 레몽홀더 대상 자사 제품 판매…레모나 활용 브랜드 가치 제고 '목표'
정유현 기자공개 2022-06-15 14:55:58
이 기사는 2022년 06월 15일 14:55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경남제약스퀘어는 바이 투 언(Buy to Earn·B2E) 형식의 신(新) 유통플랫폼 '노머니마켓'을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바이 투 언 형식의 신 유통플랫폼인 노머니마켓은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고 소비자들의 구매 및 활동 보상은 NFT(대체불가능토큰)로 지급하는 형식이다. 지급 받은 NFT는 경남제약스퀘어가 자체적으로 발행한 '레몬코인'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소비자들이 물건을 사고도 경제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유통플랫폼이다.
노머니마켓은 오픈을 맞아 '오늘도 출석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도 출석왕은 출석체크 이벤트로 기간 내 30회 출석체크를 완료하면 목표가 달성돼 랜덤박스를 지급받는 형식으로, 랜덤박스를 오픈하게 되면 NFT가 지급된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전 전 세계 NFT 시장 규모는 410억달러(약 51조원)에 달하고 있으며, 게임을 하면서 경제적 보상을 받는 P2E(Play to Earn), 걸으면서 운동만 해도 경제적 보상을 받는 M2E (Move to Earn)등 다양한 형태의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다.
경남제약스퀘어는 노머니마켓 론칭을 통해 온라인 유통플랫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고, 레모나를 활용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또한 모회사 경남제약이 우선적으로 확보한 대형마트와 드럭스토어, 약국 등 1만 2000여곳의 거래처와 유통망을 바탕으로 오프라인으로도 생태계를 넓혀 글로벌 신유통 플랫폼을 구축하면서 사업을 확장할 방침이다.
경남제약스퀘어 관계자는 "기존 유통플랫폼과는 달리 쇼핑을 하면서 경제적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유통플랫폼을 구축했다"라며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부터 4050세대까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유통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스튜디오산타클로스ENT, 주주권익 보호 '구슬땀'
- 이에이트, AI 시뮬레이션·디지털 트윈 기술 선보여
- MBK, '몸값 2조' 지오영 인수 SPA 체결 임박
- [2024 더벨 글로벌 투자 로드쇼-베트남]한인이 설립한 RCE, 세계 첫 ‘중장비 온라인 중고거래’
- 회계법인 해솔, 부동산 타당성 자문 업무협약
- [2024 더벨 글로벌 투자 로드쇼-베트남]베트남의 지오영 '바이메드'·전기오토바이 '셀렉스' 눈길
- 지아이에스, 코스닥 상장 위한 예비심사신청서 제출
- [꿈틀대는 토큰증권 시장]'업계 표준' 루센트블록, '두자릿수' 레코드 조준
- [Company & IB]조달 '막바지' 롯데그룹, 롯데케미칼에 쏠리는 눈
- '910억 CB 발행' 아스트, 경영 정상화 속도 낸다
정유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꿈비 박영건 대표, 첫 콜옵션 카드 손에 쥘까
- '200억' 실탄 조달 꿈비, 적자에도 투심 '이상무'
- [에뛰드는 지금]재무 지표 안정화, 배당 재개 '시기상조'
- [에뛰드는 지금]내실 성장 기조 안착, 위기 속 '효자' 복귀
- [캐시플로 모니터]빙그레, CAPEX 대폭 확대에도 현금 더 쌓았다
- '알짜배기' 계열사 동원홈푸드, 유보율 4000% 돌파
- [동원그룹은 지금]10조 매출과 엇박자 '밸류에이션', 저평가 해소 '고심'
- [동원그룹은 지금]김남정 회장 'M&A 새 챕터' 준비, 시너지 효과 '방점'
- '이유 있는 적자' 무신사, 빌드업 발판 마련
- [뉴(new)농심 전략 점검]글로벌 매출 40% 육박, '이익률 6%' 3년만에 회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