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코스메틱, 아마존 재팬 마스크팩 부문 '1위' 로프트 '베스트코스메틱2020' TOP 4 선정, 일본 내 품귀 현상도
조영갑 기자공개 2020-12-01 15:00:12
이 기사는 2020년 12월 01일 14:58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브이티지엠피 화장품 사업부문 브랜드 '브이티코스메틱(VT COSMETICS)'의 스테디셀러 시카(CICA) 라인 제품이 일본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선전한 데 이어 아마존 재팬에서도 1위를 기록하면서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브이티지엠피는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아마존 재팬이 진행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11월 27~29일)에서도 마스크팩 부문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앞서 큐텐재팬(Qoo10 Japan)의 9월, 11월 메가할인 행사에서 종합·뷰티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브이티지엠피는 일본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선전을 이어가고 있다. 일본 3대 버라이어티 숍으로 꼽히는 로프트(LOFT)에서 발표한 '베스트 코스메틱2020'에 브이티코스메틱의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선정되면서 '품귀현상'이 빚어질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로프트의 베스트 아이템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실적을 기준으로 총 100개의 아이템을 선정한 뒤 각 카테고리에서 다시 한번 인기 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선정한다.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는 일본 로프트 전 지점에서 호평을 받으며 스킨케어 카테고리 탑(TOP) 4에 올랐다.
코스메틱 업계에선 코로나19 장기화로 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까다로운 일본 시장에서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브이티코스메틱의 제품력과 브랜드 가치를 재차 증명했다는 평가다.
브이티코스메틱 관계자는 "중국에 이어 일본에서도 K-뷰티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이라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K뷰티의 위상을 드높이고, 브이티코스메틱의 제품이 '국민 화장품'의 대명사가 될 수 있도록 성장과 도약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더스트리
-
- [대기업 프로스포츠 전술전략]전북현대, '돈방석' 기회 끝내 놓쳤다
- 골프존, 주가 하락에 발목잡혔나…GDR 분할 '무산'
- [Art Price Index]시장가치 못 찾은 퍼포먼스 작품
- 이익률 업계 톱인데 저평가 여전…소통 강화하는 OCI
- 대외 첫 메시지 낸 최창원 의장의 속내는
- KG모빌리티, 라인 하나로 전기차까지
- [이사회 분석]갈 길 바쁜 LS이브이코리아, 사외이사 없이 간다
- [캐시플로 모니터]현금창출력 저하 SK케미칼, 3년째 '순현금' 유지 배경은
- 발전 자회사 관리 맡은 윤병석 SK가스 사장, SKMU 의장 겸직
- [LG화학의 변신]배터리 사업 분할 이후 4년, 뭘 얻었을까
조영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Company Watch]'손바뀜 실패' 프리엠스, 매각 완주 가능성은
- 바이브컴퍼니, AI EXPO KOREA서 'AI 솔루션' 공개
- [Company Watch]'액면병합' 모비데이즈, 재무전략 재정비
- 시노펙스, 옌퐁사업장 IATF16949 인증 획득
- [Red & Blue]'삼성·애플·TSMC' 다 잡은 이오테크닉스, 그 끝은
- [코스닥 MZ 리더가 온다]'사전증여' 제일엠앤에스, 안정적 승계 '주춧돌'
- 고광일 고영테크놀러지 대표, 과학기술혁신장 수훈
- [코스닥 MZ 리더가 온다]"사전증여 어려운 현실, 가업상속공제 부담 여전"
- [코스닥 MZ 리더가 온다]김다산 위세아이텍 대표, 경영수업 일찌감치 완료
- [코스닥 MZ 리더가 온다]이영진 제일엠앤에스 대표, 위기의 가업 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