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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센터, 日 라쿠텐과 현지 진출 교두보 만든다 20일 웨비나 통해 입점·운영 전략 소개, 1년 이상 법인 무료 참여

신상윤 기자공개 2021-05-13 09:40:16

이 기사는 2021년 05월 13일 09:38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국내 쇼핑몰들의 일본 진출 교두보 만들기에 나선다.

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는 13일 메이크샵 플랫폼이 일본 전자상거래업체 '라쿠텐'과 웨비나(Webianr, Web+Semina)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는 20일 열린 이번 웨비나는 '국내 법인의 라쿠텐 이치바 직출 전략'을 주제로 열린다. 최별 라쿠텐 해외영업전략부 한국비즈니스그룹 담당자를 비롯해 양사 전문가가 연사로 참석한다. 웨비나는 △국내 법인의 라쿠텐 이치바 입점 및 운영전략 △성공 사례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일본 이커머스 시장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코리아센터는 2019년 라쿠텐이 입점 조건을 일본 내 법인에서 한국 법인으로 확대할 때부터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웨비나는 라쿠텐 입점을 원하는 한국 법인 가운데 설립 1년이 넘은 곳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일본 내 한국 제품은 지난 3월 라쿠텐 슈퍼 세일 기간 중 종합 순위 1위를 이틀 연속 차지하는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라쿠텐 입점 상점들의 매출은 전년대비 4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라쿠텐 이치바는 1억1500만명 규모의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 최대 인터넷 쇼핑몰이다. 연간 유통액은 45조원에 달한다.

코리아센터 관계자는 "국내 상점들의 일본 진출 문의가 많아 웨비나를 기획했다"라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일본 온라인 시장 진출 교두보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이 오는 20일 일본 라쿠텐과 현지 온라인 시장 직출 전략 웨비나를 진행한다. /이미지제공:코리아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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