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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브엔터, 더 샌드박스 맞손 '메타버스 엔진' 시동 안우형 대표-세바스티앙 보르제 대표 회동, K-POP 랜드 구축 뜻 모아

조영갑 기자공개 2021-11-22 10:26:05

이 기사는 2021년 11월 22일 10:25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가 NFT(대체불가능토크) 및 메타버스 사업 전개에 속도를 낸다.

브이티지엠피 자회사 큐브엔터는 지난 15일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개발기업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와 K-POP 뮤직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조인트벤처(JV) 설립을 공식화한 데 이어 17일 애니모카 브랜즈 자회사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메타버스 협력을 확대하기로 뜻을 모았다.

더 샌드박스는 블록체인과 NFT 기술을 토대로 동명의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더 샌드박스'를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더 샌드박스는 현재까지 가상자산 등록 지갑 수 50만개 이상, 가상 부동산 '랜드(LAND)' 소유자 1만2000명 이상, 판매액 약 1700억원(1억4400만 달러) 이상을 기록한 글로벌 플랫폼이다.

그동안 뽀로로(Pororo), K리그(K-League), 스눕독(Snoop Dogg), 워킹데드(The Walking Dead), 스머프(The Smurfs), 케어베어(Care Bears), 아타리(Atari), 크립토키티(Crypto Kitties) 등 165개 이상의 유명 브랜드와 세계관과 캐릭터를 3D로 구현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날 안우형 큐브엔터 대표와 세바스티앙 보르제(Sebastien Borget) 더 샌드박스 대표는 미팅을 갖고, 큐브엔터가 강점을 갖고 있는 K-POP IP(지식재산권) 관련한 메타버스 사업에 협력을 확대하기로 뜻을 모았다.
▲더 샌드박스(The Sandbox) 세바스티앙 보르제(Sebastien Borget) 대표(왼쪽)와 큐브엔터 안우형 대표.
안 대표는 더 샌드박스 내 K-POP 메타버스 랜드 설립에 대한 의사를 밝히며 "큐브엔터는 전문화된 트레이닝 시스템을 바탕으로 최정상급 아티스트, 콘텐츠를 제작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면서 "더 샌드박스와 협업을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아티스트와 팬들이 만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바스티앙 대표는 "더 샌드박스는 게임을 넘어 다양한 산업의 파트너사들과 협업해 메타버스 세계관을 확장하고 있다"면서 "K-POP 콘텐츠들이 글로벌 콘텐츠 산업의 흐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큐브엔터와의 협업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일 진행된 더 샌드박스의 시리즈B 투자(1100억원 규모)에는 소프트뱅크, LG테크놀로지벤처스, 삼성넥스트, 컴투스, 리버티시티벤처스, 갤럭시인터랙티브 등의 기업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더 샌드박스는 투자금을 바탕으로 한국법인 '더 샌드박스 코리아'를 설립, 국내 크리에이터들과 게임 개발 스튜디오를 발굴·지원하면서 글로벌 서비스에 한국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큐브엔터의 모회사인 브이티지엠피 역시 주력사업인 코스메틱 및 커머스 사업을 토대로 큐브엔터와의 메타버스 협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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