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애드쿠아,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 은상 수상 송민호 가상 캐릭터 앞세운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 호평
조영갑 기자공개 2021-12-03 11:07:11
이 기사는 2021년 12월 03일 11:04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종합 디지털 마케팅 그룹 FSN의 주력 자회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은상을 수상했다.FSN은 3일 애드쿠아가 바이어스도르프코리아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으로 대한민국광고대상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애드쿠아는 지난 2019년에도 대한민국광고대상 2개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애드쿠아의 바이어스도르프코리아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가수 송민호(마이노)를 니베아 신입 마케터 ‘신명한 사원’으로 변신시킨 광고다. 해당 캠페인은 진행 과정에서 MZ세대 사이에 '가상 세계관' 트렌드를 형성하면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명한'의 등장을 알리는 브이로그 영상부터 가상 인스타그램 계정까지 공개하며 제품 스토리와 특징을 연결한 해당 캠페인은 계정 생성 후 약 한 달 만에 2만5000명의 팔로워를 확보했다. 송민호 검색 시 '신명한'이 연관 검색되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애드쿠아는 "송민호와 닮은 신명한이라는 가상 캐릭터에 소비자들이 흥미를 느꼈고, 이 같은 관심이 제품 콜라보레이션에 담긴 의미파악에서 구매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성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전건영 애드쿠아 공동대표는 "MZ세대의 참여와 행동을 이끌어내고자 기획한 캠페인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일반적인 소셜 채널 운영의 틀을 깬 새로운 캠페인들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살얼음' 분위기 깬 이지효 파두 대표 사과
- [DL이앤씨 인사 격변]마창민 대표도 떠난다, 조직 전면 쇄신
- [DL이앤씨 인사 격변]인적분할 4년차, '가이던스 달성 실패' 후폭풍 거셌다
- [DL이앤씨 인사 격변]CFO도 퇴출, 후임자 내외부 물색
- [DL이앤씨 인사 격변]감원 칼바람, 임원 10명 중 3명 짐 쌌다
- CJ올리브영, 글랜우드PE와 결별 '이사회 재정비'
- [코스닥 주총 돋보기]'상폐 위기' 엠벤처투자, 주주 해명 '안간힘'
- FI 지분 되사온 CJ올리브영, ‘승계 플랜’ 본격 가동하나
- 에스텍파마, 폴라리스AI파마로 '새 출발'
- 나무가, '공정 자동화 전문가' 이동호 대표이사 선임
조영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Company Watch]'TGV 첫 양산' 필옵틱스, 글라스 패키지 시장 선점
- 필옵틱스, 업계 첫 TGV 양산 장비 공급
- [Red & Blue]프럼파스트, 눈에 띄는 사전 무상증여
- [코스닥 주총 돋보기]'레이저 어닐링' 디아이티, 반도체 정체성 강화
- 이엠앤아이,고창훈 대표 지분 추가 취득 '저평가 타개'
- [Red & Blue]'감사지연' 아이톡시, 보고서 제출 기대감 급등
- [Red & Blue]모니터랩, 샌즈랩 이슈 올라탔나
- [thebell desk]K-터빈과 '한체중용론'
- [Red & Blue]'혼자만 레벨업' 테크윙, 어디까지 갈까
- 유일에너테크, 재영텍 손잡고 폐배터리 시장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