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트리, 반가사유상 굿즈 자체 쇼핑몰서 판매 이더리움 기반 보상 플랫폼...큐브엔터 관계사로 블록체인 사업 협업
김소라 기자공개 2022-05-20 16:32:08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0일 16:28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연예인 매니지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의 관계사 '네스트리미디어그룹'이 반가사유상을 소재로 한 실물 굿즈를 판매한다.큐브엔터테인먼트는 네스트리미디어그룹(이하 네스트리)에서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뮤지업 숍의 대표 상품인 반가사유상을 소재로 한 더블 미니어처 7종 상품을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네스트리와 파트너십을 맺은 스튜디오제이고양이주식회사(Studio OJCAT)가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정식으로 계약을 맺고 개발한 반가사유상 굿즈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해당 상품은 네스트리가 자체 운영 중인 온라인 쇼핑몰 네스트리몰 전용 상품으로, 내달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네스트리몰은 이더리움 기반의 네스트리 유틸리티 토큰(EGG 토큰)의 투자자 및 커뮤니티 유저에게 혜택을 주면서 EGG 토큰의 가치가 향상될 수 있도록 설계된 가상자산 리워드 쇼핑몰이다.
네스트리 관계자는 "이번 네스트리몰 전용 반가사유상 더블 미니어처 출시를 계기로 우리나라의 소중하고 아름다운 문화재를 전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올해 3월 네스트리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40%를 확보했다. 현재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더 샌드박스'에 케이팝 콘텐츠를 구축하는 사업에서 양사가 협력 중이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브이티지엠피, 日라쿠텐 '연간 5억엔 돌파상' 수상
- 현실세계로 나온 '메이플 월드', Z세대에 인기
- 쏘카, 기업밸류 1.5조 '파격적'으로 낮췄다
- [IPO 그 후]브랜드엑스 이수연 대표, 꾸준한 자사주 매입 '책임경영'
- 국보 "美 레드힐, 600억대 라이선스·로열티 현금 확보"
- [IB 프로파일]'섬세한 IPO 전략가' 최신호 한국증권 본부장
- [2022 정기 신용평가]'명암' 뚜렷한 신용카드사, 핵심은 '이자비용 관리'
- [VC 경영분석]SV인베, '대형펀드 운용+글로벌 투자' 전략 통했다
- 4년차 신생 에이벤처스, 'AUM 2200억' 돌파
- 전고체 승부수 띄운 삼성, 배터리도 반도체처럼 '2030'?
김소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FSN ASIA, 아태지역 톱 10 디지털 마케팅사 선정
- [Company Watch]씨아이테크, 잇단 고이율 CB 발행하는 '속사정'은
- '200억 확보' 장동복 예스티 대표, 지배력 강화 활용
- [thebell interview]안병익 식신 대표 "IPO 예정대로…하반기 예심 청구"
- SAMG엔터, 게임 개발사 '엔터리얼' 인수
- '블록체인 정신' 잊은 선구자가 남긴 것
- [유증&디테일]'현금 쪼그라든' 중앙디앤엠, 유증으로 급한불 끌까
- '수익 다변화' FNS테크, 부품소재 사업 궤도권
- 큐브엔터, 20억 규모 자사주 취득
- [유증&디테일]'CB 조달 난항' 중앙디앤엠, 구원투수 나선 최대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