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NFT-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이벤트 마무리 '스포츠 NFT 팝업스토어' 2주간 진행, KBL·KOVO 선수들 데뷔 시즌 NFT 영상 판매
정유현 기자공개 2022-08-08 17:08:57
이 기사는 2022년 08월 08일 17:0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블루베리NFT 스포티움은 현대백화점과 함께 진행한 '스포츠 NFT 팝업스토어'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7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운영됐던 스포츠 NFT 팝업스토어에는 4000여명의 고객들이 방문했다.
국내 프로농구(KBL)를 대표하는 김선형(서울 SK), 변준형(안양 KGC), 양홍석(수원 KT) 선수와 국내 프로배구(KOVO) 서재덕(한국전력), 조재성(OK금융그룹), 이소영(KGC 인삼공사), 양효진(현대건설) 선수, 국내 프로축구(K LEAGUE) 세징야(대구FC), 조영욱(FC서울) 등 선수들의 데뷔 시즌 NFT 영상이 모두 판매됐다.
블루베리NFT 스포티움은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기간 동안 해시스냅 촬영 및 캐릭터 스티커를 증정했다. 또한 스페셜 이벤트로 프로 스포츠 선수와 1대1 미니 경기를 통해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고 해당 영상을 NFT로 제작해 평생 소장할 수 있도록 전달했다.
앞서 6월 9일 블루베리NFT 스포티움은 현대백화점과 NFT(대체불가능토큰) 협업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NFT 체험 서비스 및 이벤트를 기획하는 한편블루베리NFT 스포티움이 시도하고자 하는 신규 서비스나 콘텐츠 관련 사업을 현대백화점에 우선적으로 적용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블루베리NFT 스포티움과 현대백화점이 함께 스포츠 NFT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NFT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이 행사를 기점으로 더욱 다양한 NFT 관련 행사를 현대백화점과 진행하면서 소비자들이 NFT에 친숙해질 수 있는 요소를 많이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더스트리
-
- [대기업 프로스포츠 전술전략]전북현대, '돈방석' 기회 끝내 놓쳤다
- 골프존, 주가 하락에 발목잡혔나…GDR 분할 '무산'
- [Art Price Index]시장가치 못 찾은 퍼포먼스 작품
- 이익률 업계 톱인데 저평가 여전…소통 강화하는 OCI
- 대외 첫 메시지 낸 최창원 의장의 속내는
- KG모빌리티, 라인 하나로 전기차까지
- [이사회 분석]갈 길 바쁜 LS이브이코리아, 사외이사 없이 간다
- [캐시플로 모니터]현금창출력 저하 SK케미칼, 3년째 '순현금' 유지 배경은
- 발전 자회사 관리 맡은 윤병석 SK가스 사장, SKMU 의장 겸직
- [LG화학의 변신]배터리 사업 분할 이후 4년, 뭘 얻었을까
정유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바이어 人사이드]고물가·왕서방 '이중고' 유통가, 품질·가격 잡기 '사활'
- 삼양그룹, 알짜 계열사 엔씨켐 IPO 준비 본격화
- [통합 이마트 출범]트레이더스와 매입 조직 일원화, 바잉 파워 승부수
- [thebell desk]김남정 동원그룹 '회장'의 과제
- [에뛰드는 지금]외형 확장 전략 본격화, '글로벌·온라인' 승부수
- 꿈비 박영건 대표, 첫 콜옵션 카드 손에 쥘까
- '200억' 실탄 조달 꿈비, 적자에도 투심 '이상무'
- [에뛰드는 지금]재무 지표 안정화, 배당 재개 '시기상조'
- [에뛰드는 지금]내실 성장 기조 안착, 위기 속 '효자' 복귀
- [캐시플로 모니터]빙그레, CAPEX 대폭 확대에도 현금 더 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