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 레모나,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비타민제제' 부문 17년 연속 1위
정유현 기자공개 2022-09-06 13:43:13
이 기사는 2022년 09월 06일 13:42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경남제약은 비타민C 브랜드 '레모나'가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최고의 브랜드와 제품을 선정하는 대국민 소비자 투표다. 레모나는 국내 '비타민 제제' 부문에서 17년 연속 1위를 수상했으며 중국 '이너뷰티' 부문에서 8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다.
1983년 8월 국내 최초 산제 비타민C 제품으로 출시된 레모나는 올해 39주년을 맞이했다. 국내 대표 장수 브랜드로 1년 평균 1억6000포 이상 판매되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경남제약은 제품을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노란색을 레모나의 대표색상으로 정해 브랜딩 해왔다. 레모나가 장수 브랜드이면서도 여전히 젊은 층에 주목받는 배경에는 노란색이 갖는 밝은 이미지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레모나는 당대 최고의 인기 모델을 섭외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아이유, 김수현, 레드벨벳 아이린을 비롯해 방탄소년단(BTS), 트와이스를 역대 전속 모델로 선정하며 주목받았다. 올해는 축구선수 손흥민을 레모나 전속 모델로 발탁하면서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대표 비타민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올해도 레모나를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해주신 소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명실상부 최고의 스포츠 스타인 손흥민 선수가 레모나의 모델이 된 만큼, 앞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더스트리
-
- [SK그룹 리밸런싱 스토리]그린 밸류체인 '각개전투', 철수와 유지 사이
- '구원투수' 박병무 대표, 자신감 넘친 엔씨소프트 주총 데뷔전
- [Auction Story]'메타버스' 점찍은 케이옥션, 비상장사 투자 시동
- [e스포츠 시장 키플레이어]아프리카TV, 'e스포츠 생태계' 전략 눈길
- [숫자로 보는 영화]MBN <세자가 사라졌다>, 제작비 '200억' 투입… BEP는
- [People in Showbiz]'다양성' 잡은 쇼노트, 카카오와 시너지 본격화
- 헬릭스미스 전임 연구소장 정재균, 2년만에 CTO 복귀
- [Gallery Story]삼성이 공들인 진귀한 마스터피스
- 지주사 대웅 CIO 전승호 사장 "바이오텍 M&A 검토"
- [K-배터리 파이낸스 분석]'ROE -0.64%', 에코프로비엠 부채 조달 새로운 고민
정유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식품 부문 호조 삼양사, FCF '순유입' 전환
- '적자 축소' 풀무원 해외 사업, 올해 흑자 원년 노린다
- [LG생건 이정애 체제 1년 점검]기업가치 회복 시급, 실적 개선 '정공법' 전략 필수
- [LG생건 이정애 체제 1년 점검]리더십 변화 맞춘 새 판 짜기, 이사진 변화 '퍼즐 완성'
- [LG생건 이정애 체제 1년 점검]북미·일본 공략 가속화, 해외 실적 변동성 낮춘다
- [LG생건 이정애 체제 1년 점검]실적 악화 속 재무 체력은 강화, 올해 '성장' 변곡점
- [알리바바의 약속문 톺아보기]아킬레스건 '소비자 보호' 의지 피력, 실효성은 의구심
- [풀무원은 지금]재무 부담 지속에도 달라진 '현금 흐름' 주목
- [알리바바의 약속문 톺아보기]한국과 '우호적' 관계 강조, 1.5조 실탄 쏘는 까닭은
- [풀무원은 지금]전문경영인 체제 성장 가속화, 리더십 힘 싣는 이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