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양인터내셔날, 엠 샤푸티에 지공다스 아티스트 레이블 출시 국내 1만2000병 한정 판매…백두리 작가와 협업 진행
김지원 기자공개 2024-12-02 16:02:31
이 기사는 2024년 12월 02일 16:02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양인터내셔날의 프랑스 론 대표 와이너리 ‘엠 샤푸티에(M.Chapoutier)’가 국내 예술가 백두리 작가와 협업해 ‘엠 샤푸티에 지공다스 아티스트 레이블’을 출시한다고 알렸다.‘엠 샤푸티에 지공다스 아티스트 레이블’은 식물을 소재로 소통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시작됐다. 엠 샤푸티에는 포도에서 와인이 되기까지 자연주의적 철학을 담은 스토리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백두리 작가는 식물의 빛과 그림자라는 두 성질을 매개체로 삶이라는 큰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작품에서 노란색은 빛, 녹색은 그림자를 상징한다. 작가는 식물을 통해 비치는 그림자와 빛으로 인간의 삶을 이야기하고 있다. 백두리작가의 작품이 담긴 레이블은 국내 단 1만2000병만 판매된다.
지공다스 지역의 그르나슈, 시라, 무흐베드르로 블렌딩 되는 엠 샤푸티에 지공다스 아티스트 레이블은 2023빈티지로 와인 평론가 ‘젭 던넉(Jeb Dunnuck)에게 90-92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강렬한 아로마의 향연이 피니쉬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지며, 딸기와 같은 잘 익은 과실 향과 스파이시한 힌트로 균형감과 구조감, 산도가 인상적인 밸런스를 보이는 와인이다.
12월 한 달간 엠 샤푸티에 지공다스 아티스트 레이블 구입 시, 크리스마스 시즌에 소품 및 방향제로 활용할 수 있는 페이퍼 오너먼트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와인은 전국 백화점 및 할인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KAI, 2500억 모집에 2.4조 몰려…수요예측 '대성공'
- 나래에너지서비스, 투자자 사로잡은 '실적 안정성'
- 얼라인이 주목한 코웨이…올해 현금흐름 싹 바뀐다
- 사라지는 해외 TR ETF…삼성운용 선두 자리 '위협'
- 코람코 '더에셋' 브랜드 확보…시리즈 오피스 만든다
- [사무관리사 경영분석]하위권 생존 경쟁, 스카이펀드서비스 존재감 눈길
- SI타워 매각 나선 KB운용, 자문단서 'NAI' 결국 뺐다
- LG화학 '부정적' 아웃룻에도 조 단위 매수주문
- 밴드 상단 과감히 높인 HD현대케미칼, 수요예측 '성공'
- 포스코, 모빌리티솔루션 매물로 내놓은 배경은
김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i-point]대동, 우크라이나에 트랙터 수출 본격 개시
- 금양인터내셔날, ‘펜폴즈 BIN 798 RWT 쉬라즈 스네이크 에디션’ 출시
- [Red & Blue]'미래 전장의 눈' 아이쓰리시스템, 비냉각형 센서 기대
- [i-point]'SAF 원료 첫 공급' DS단석, 바이오연료 영역 확장 본격화
- [KCC 비상경영 카드]R&D로 쌓아올린 기술력, 비상경영 탈출 열쇠될까
- [i-point]테크랩스, 솔트룩스·플루닛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 [Red & Blue]조선업 슈퍼사이클 올라탄 성광벤드, 상승 랠리 지속
- [기술특례 새내기주 진단]KAI 품에 안긴 제노코, 유예기간 만료 '변수'
- [KCC 비상경영 카드]재무개선 열쇠, 결국 '모멘티브'가 쥐고 있다
- [KCC 비상경영 카드]모멘티브 인수비용 '만만찮네'...과제 '재무건전성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