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int](여자)아이들, 중국 텐센트뮤직 연간차트 2관왕멜론·지니뮤직 연간차트 1·2위 이어 중국서도 성과
이종현 기자공개 2025-01-17 10:24:53
이 기사는 2025년 01월 17일 10시24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아이돌그룹 (여자)아이들이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텐센트뮤직이 발표한 연간차트에서 2관왕에 올랐다고 17일 밝혔다.(여자)아이들의 미니 7집 'I SWAY'는 텐센트뮤직의 K팝 차트에서 2024년 올해의 EP 1위에 올랐다. 이 앨범의 타이틀곡 '클락션(Klaxon)'은 지난해 K팝 차트 4주 연속 정상에 오른 바 있다.

정규 2집인 '2'(Two)의 수록곡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Fate)는 텐센트뮤직 K팝 차트에서 지난해 37주간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최장기 차트인 곡 1위에 선정됐다.
지난해 솔로 활동에 나선 멤버 우기의 중국 내 활약도 두드러진다. 첫 미니앨범 'YUQ1'(우기)가 올해의 앨범 2위에 오른 데 이어 타이틀곡 'FREAK'(프리크)는 올해의 노래 8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로 국내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지니뮤직과 멜론 연간차트에서 각각 1위, 2위에 오른 바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더스트리
-
- 올릭스, 비만약 빅파마 '릴리'에 9117억 기술이전 계약
- [유증&디테일]급한 불 끈 알체라, 흑자전환 '절실'
- [거래재개 노리는 코스닥사]국일제지, 최대주주 투자금 회수 보험 '아산공장'
- [코스닥 신사업 '옥석가리기']쇼핑몰 품은 꿈비, 유아제품 본업과 시너지 기대
- [한성에프아이는 지금]수익성 지속 하락, '온라인·아울렛' 신규 먹거리로
- [트럼프발 관세전쟁]K푸드 주역 '라면 3사', 생산 전략 재편할까
- [트럼프발 관세전쟁]현실화된 무역 장벽, K푸드 현지 생산 기업 '주목'
- [코스닥 신사업 '옥석가리기']실리콘 음극재 방점 찍은 나노브릭, 실리칸 협력 '눈길'
- [i-point]노을, 암 진단 원천기술 미국 특허 등록
- [i-point]휴맥스모빌리티, 카셰어링 브랜드 '투루카' 할인 이벤트
이종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유증&디테일]급한 불 끈 알체라, 흑자전환 '절실'
- [i-point]휴맥스모빌리티, 카셰어링 브랜드 '투루카' 할인 이벤트
- [i-point]크라우드웍스, 파리 'AI 행동 정상회의' 참석
- [i-point]시큐센, 양자내성 기반 상호인증·구간암호 솔루션 출시
- [i-point]라온시큐어, 2024년 사상 최대 실적 달성
- [IR Briefing]김창성 위너스 대표 "건설사 타깃 B2B 사업 추진"
- [i-point]한컴라이프케어, 총기 제조사 베레타와 업무협약
- [i-point]라온시큐어-모니터랩, 손잡고 제로 트러스트 보안 사업 추진
- [i-point]한컴라이프케어, 2024년 매출 줄고 영업익 증가
- [퀀텀점프 2025]라온시큐어 "인증 기술 토대 신사업 전개, 세계 무대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