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스, 동대문 '판타VR' 체험관 오픈 콘텐츠하우스 등과 협회 구성···내년 상반기 20여개 확대
김동희 기자공개 2017-12-08 13:56:44
이 기사는 2017년 12월 08일 13:55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포티스는 동대문 패션 쇼핑몰 '헬로 APM' 7층에 1322.31㎡(400평) 규모의 판타 VR 체험관을 개관한다고 8일 밝혔다.도심형 가상현실 테마파크를 표방하고 있는 VR 체험관은 가상현실콘텐츠제작산업협회, 이트라이브, 콘텐츠하우스 등 관련회사들이 VR 콘텐츠 개발사들의 통합브랜드로 출범시킨 VR 스테이션의 1호점이다. 동대문점을 시작으로 일산 킨텍스(KINTEX), 충주라이트월드 등에 입점할 예정이다.
포티스는 기존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사업과 문화콘텐츠의 오프라인 유통 플랫폼을 구축해 사업 시너지를 모색할 계획이다. 공연,전시 등 공간사업 전문회사인 콘텐츠하우스인터내셔날에 투자·제휴해 판타 VR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포티스 관계자는 "국내VR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프랜차이즈 확대와 해외수출에 주력할 것"이라며 "국내외 프랜차이즈점이 내년 상반기에만 20여개로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1개 사업장의 연 매출 목표를 40억 원으로 잡고 있다"며 "신규 사업으로만 8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기존 사업인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시너지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콘텐츠하우스의 강성모 대표는 "판타VR은 콘텐츠 개발사들이 중심이 되어 결성한 협회를 중심으로 개발 트랜드와 시장 정보를 공유한 시장친화적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내놓게 될 것"이라며 "콘텐츠개발, 유통(판매), 콘텐츠개발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의 생태계 구축에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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