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서비스…높은 신뢰 '인기' 월 방문자 36만명, 업계 최초 품질등급제 도입
조세훈 기자공개 2019-03-29 16:57:49
이 기사는 2019년 03월 29일 16:55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캐피탈이 내놓은 인증중고차 서비스가 구매 만족도와 판매량 증가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최초로 ‘품질등급제'를 도입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은 게 인기 비결이라는 분석이다.현대캐피탈은 지난 2015년 국내 금융업계 최초로 인증중고차 서비스를 출시해다. ‘레몬마켓'이라고 불려질 정도로 각종 사기와 허위 매물이 많은 중고차 시장의 생태계를 바꾸려는 차원에서 이 서비스를 내놨다.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는 사고 이력과 주행거리, 운행품질을 차등적으로 구분하는 품질등급제를 도입했다. 지난해에는 온라인샵까지 도입해 중고차 검색부터 결제와 배송, 환불까지 한 번에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했다.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서비스의 온라인 샵 월 평균 방문자수는 36만명에 육박한다.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는 차량 가격 외 부대비용 부담이 없다. 특히 소비자가 고른 차량은 이미 10개 영역 233개 항목의 정밀검사를 마친 상품으로 별도의 차량 검사와 품질개선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다. 타 중고차 상품에서 별도의 비용을 제공하는 워런티도 6개월/1만km까지 보장해 고객 부담을 한층 덜었다.
예를 들어 2016년식 싼타페(6만km)를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를 통해 구입하면 부대비용이 추가로 발생하는 일반 중고차 구매방법보다 최대 68만원의 부대비용을 아낄 수 있다. 또 소모품 교체와 워런티 등의 비용까지 감안하면 일반 중고차 대비 총 51만원 가량 저렴하게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
이러한 인증중고차의 매력은 판매량과 더불어 구매 만족도로 이어지고 있다. 현대캐피탈에 따르면 인증중고차 고객의 구매 만족도는 97%에 달한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는 신뢰와 편의성뿐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향후에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투명한 가격 정책으로 중고차 시장을 개선해나갈 방침이다"고 설명했다.
|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코스닥 주총 돋보기]'상폐 위기' 엠벤처투자, 주주 해명 '안간힘'
- FI 지분 되사온 CJ올리브영, ‘승계 플랜’ 본격 가동하나
- 에스텍파마, 폴라리스AI파마로 '새 출발'
- 나무가, '공정 자동화 전문가' 이동호 대표이사 선임
- CJ그룹, 글랜우드PE에 판 CJ올리브영 지분 되사온다
- 고려아연, 강남 영풍빌딩 떠난다…행선지는 종로구
- 태광·트러스톤, 대타협…주주제안 모두 수용
- 송영록 메트라이프 대표 "본사 차원 MS AI 활용 논의"
- [저축은행 이사회 돋보기]SBI저축 사내이사진, 홀딩스 영향력 '주목'
- [보험사 IFRS17 조기도입 명암]라이나생명, 보장성 집중해 쌓은 킥스 300% '철옹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