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T지엠피 '시카라인', 중국서 판매 1억개 돌파 타오바오 몰 마스크팩 1위…광군제 100억 매출 달성
강철 기자공개 2019-12-04 11:21:40
이 기사는 2019년 12월 04일 11:20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VT지엠피의 화장품 브랜드인 VT코스메틱(VT COSMETICS)이 중국 시장에서 시카(Cica)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VT지엠피는 일명 '호랑이 풀'이라 불리며 피부 진정에 탁월한 성분을 지닌 '시카 라인' 화장품이 1억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시카 라인은 2018년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출시 1년 6개월만인 지난 4일 기준으로 누적 판매 1억20만개를 달성했다.
VT지엠피가 운영하는 VT코스메틱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타오바오 몰'의 국내 마스크팩 및 쿠션 판매 순위에서 3위권 안에 드는 유일한 중소기업 브랜드다. 다양한 제품 라인 중 시카 라인은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 특히 주목을 받고 있다.
마스크팩은 지난달 타오바오 몰에서 단일 품목 1위를 차지했다. 중국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光棍節)에서 100억 판매고를 돌파하기도 했다. 중국 시장에서 K뷰티를 대표하는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VT지엠피는 중국 현지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갖고 있는 SNS 스타인 왕홍을 활용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 같은 왕홍 마케팅은 VT코스메틱이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여기에 중국에서 거래하는 독자적인 마케팅·유통 법인을 운영하는 점은 현지 판매 과정에서 유리하게 작용했다.
VT지엠피 관계자는 "시카 라인은 우수한 제품력 뿐만 아니라 현지에 특화한 유통망과 마케팅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중국 현지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시카 라인 외에도 다양한 소비자 접점을 통해 K뷰티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자 한다"며 "VT만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힘쓰며 영향력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엔비디아 밸류체인 파트너]'AI 붐'에 매출 오른 아이크래프, 단골 잡기 전략
- [노바렉스를 움직이는 사람들]정판영 연구개발총괄, '원료 강자' 만드는 브레인
- [금융지주 해외은행 실적 점검]숨고른 하나은행 인니법인, '디지털' 내세워 재도약 채비
- [2금융권 연체 리스크]삼성카드, 내실경영 전략 효과…잠재 부실 대응은 과제
- [금융지주 해외은행 실적 점검]전북은행 PCCB, 지방금융 '글로벌 1위' 입지 강화
- [보험사 IFRS17 조기도입 명암]코리안리, 호재 된 IFRS17…킥스비율도 안정적
- [KB캐피탈 인수 10년]성장동력 무게추 '자동차금융'서 '기업·투자금융' 이동
- [보험사 IFRS17 조기도입 명암]DB손보, 새 제도서 자본력 강화 비결은
- [2금융권 연체 리스크]KB국민카드, 표면 지표 '우수'…대환에 가려진 잠재 위험
- [보험사 IFRS17 조기도입 명암]카카오페이손보, 아직은 회계관리보다 '사업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