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자체 OTT '오만TV' 출시 이용자 전용 쇼핑몰 '오만시장'도 공개, 플랫폼 사업 본격화
황선중 기자공개 2021-11-29 11:08:36
이 기사는 2021년 11월 29일 11:0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폴라리스오피스'가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콘텐츠 및 커머스 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플랫폼 기반 사업을 확대한다.코스닥 상장사 폴라리스오피스는 자체 OTT ‘오만TV(오피스 만들다 만든 TV)’와 이용자 전용 쇼핑몰 ‘오만시장(오피스 만들다 만든 시장)’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만TV는 콘텐츠 플랫폼인 ‘줌닷컴’ 운영사 줌인터넷의 동영상 비즈니스 플랫폼 ‘딥다이브(DeepDive)’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초기에는 뉴스 위주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향후 연예, 오락 방송 및 교육 분야로 콘텐츠를 확대할 예정이다.
오만시장은 폴라리스 오피스 이용자 전용 쇼핑몰이다. 콘텐츠 커머스 전문기업 '패스트뷰'가 제공하는 다양한 특가 상품이 상시 제공된다. 폴라리스 오피스 구독 등급별로 다른 할인율과 포인트 적립률을 제공한다.
현재 오만TV는 ‘폴라리스 오피스’ 윈도우(Windows) 버전과 안드로이드(Android) 최신 버전에서 이용 가능하다. 오만시장은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점차 제공 OS(운영체제)를 늘려갈 계획이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OTT와 커머스 사업은 폴라리스오피스가 자체 플랫폼을 기반으로 새로운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첫 단추"라며 "향후 국가별 서비스 또한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아시아나 화물사업부 M&A]MBK 손잡은 에어프레미아, 다크호스 등극
- [대기업 프로스포츠 전술전략]전북현대, '돈방석' 기회 끝내 놓쳤다
- 골프존, 주가 하락에 발목잡혔나…GDR 분할 '무산'
- [Art Price Index]시장가치 못 찾은 퍼포먼스 작품
- 하이브 '집안싸움'이 가리키는 것
- 이익률 업계 톱인데 저평가 여전…소통 강화하는 OCI
- KB금융, 리딩금융의 품격 ‘주주환원’ 새 패러다임 제시
- 대외 첫 메시지 낸 최창원 의장의 속내는
- KG모빌리티, 라인 하나로 전기차까지
- [이사회 분석]갈 길 바쁜 LS이브이코리아, 사외이사 없이 간다
황선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대기업 프로스포츠 전술전략]전북현대, '돈방석' 기회 끝내 놓쳤다
- 하이브 '집안싸움'이 가리키는 것
- [대기업 프로스포츠 전술전략]'모기업발 숙제' 엔씨다이노스, 당분간 긴축 불가피
- [e스포츠 시장 키플레이어]크래프톤, 국내 유일한 '글로벌 종목사'
- [대기업 프로스포츠 전술전략]LG스포츠, 계열분리로 달라진 운명
- [One Source Multi Use]흥행작 쌓이는 라인망가, 다음 과제는 '웹툰의 영상화'
- [신작으로 보는 게임사 터닝포인트]야심작 내놓는 액션스퀘어, 흥행 첫 단추 끼웠다
- FI 떠난 스마일게이트RPG, IPO 수면 아래로
- '빅배스' 단행한 라인게임즈, 올해 첫 흑자 가능성
- 네오플, 순이익 감소 배경은 '미국 할리우드 파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