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카카오싱크'로 편의성 개선 회원가입·로그인 '원클릭' 제공, DB 마케팅 활용 기대
신상윤 기자공개 2021-01-18 10:29:07
이 기사는 2021년 01월 18일 10:2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는 18일 메이크샵 플랫폼이 카카오톡 계정 기반의 비즈니스 솔루션 '카카오싱크(Kakao Sync)'와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카카오싱크는 간편 가입과 로그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메이크샵 쇼핑몰 운영자 또는 사업주는 카카오싱크를 통해 원클릭 회원가입 기능을 제공한다. 회원가입을 통해 확보된 데이터는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내 자동 로그인 기능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싱크 연동은 메이크샵 팝업창을 통해 진행된다. 앱 생성과 채널 생성, 카카오싱크 신청 등 세 단계를 거치면 된다. 검수 기간 없이 신청 직후 카카오싱크를 사용할 수 있다. 가입을 마치면 쇼핑몰 회원은 카카오 서비스 사용자 아이디가 생성된다. 이를 통해 알림톡, 상담톡 등 카카오톡 기반의 다양한 비즈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어 효율적인 고객 응대도 가능하다.
카카오싱크는 사용자 아이디를 기반으로 정밀한 타깃 마케팅도 제공한다. 가입일과 방문일, 구매 이력, 멤버십 등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게 맞춤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이를 통해 구매 전환율, 이벤트 참여율 등을 높여 온라인 쇼핑몰의 매출 증대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관계자는 "이커머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카카오싱크 연동 서비스를 진행하게 됐다"며 "메이크샵은 온라인 쇼핑몰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협업과 솔루션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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