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교통시스템 부문' 진우산전에 매각 선택과 집중 차원 사업 정리..철도시스템은 주력 사업으로 부각 중
양정우 기자공개 2014-05-26 10:35:00
이 기사는 2014년 05월 22일 16:25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S산전이 교통 SOC(사회간접자본) 사업의 한 축인 교통시스템 부문을 진우산전에 매각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LS산전은 최근 진우산전과 교통시스템 부문을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달 매각을 위한 실질적인 절차를 끝마쳤다. 현재 정산 등 마무리 작업만 남겨둔 상태다.
이번 매각은 '선택과 집중' 차원에서 이뤄졌다. 현재 LS산전은 '글로벌 초우량 중전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 아래 사업 재편을 서두르고 있다. 시너지 효과를 기준으로 기존 사업을 점검하고 있다.
교통시스템 부문은 매각을 하는 게 낫다는 판단을 내렸다. LS산전 관계자는 "교통시스템 사업은 시너지가 부족하다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매각 대상자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이 사업을 제대로 할 수 있는지 여부를 최우선으로 삼았다"며 "교통시스템 산업은 중소기업들이 주도하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교통 SOC 사업의 또다른 축인 철도시스템 부문은 합격점을 받았다. 주력인 전력·자동화 사업과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는 평가가 주를 이뤘다. 경부고속철도 사업과 경전철·지하철 사업에서 지속적인 발주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 확대를 위해 동남아 등 해외 시장도 엿보고 있다.
스마트그리드·태양광 등 신사업의 실적이 가시화되고 있는 것도 사업 재편을 부추겼다. 투자 재원을 집중해야 할 필요성이 부각된 것이다.
LS산전은 최근 스마트그리드·태양광 사업 등을 하나로 묶은 융합사업본부를 신설했다. 확실한 캐시카우로 키우기 위한 조직 개편이었다. LS산전은 전력·자동화 사업이 안정된 실적을 거두는 가운데 신사업이 실적에 잡히면서 탄탄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분기 매출액은 5588억 원, 영업이익은 351억 원을 기록해 지난해 동기보다 각각 5%, 8%씩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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