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데카, 골퍼들의 필수 앱 '골프위드' 업데이트 라운드 결과 리뷰 등 추가, 8월부터 티샷 최장타·비거리 정보 제공
김은 기자공개 2020-07-31 12:53:48
이 기사는 2020년 07월 31일 12:53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골프존의 거리측정기 제조업체 골프존데카가 스마트폰용 골프 애플리케이션인 'Golfwith GOLF GPS(이하 골프위드)' 업데이트를 완료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31일 골프존데카에 따르면 '골프위드'앱은 현재 회원수 70만에 스코어카드 기록수 500만건을 기록 중이다. 이 앱은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인 갤럭시 워치를 보유한 골퍼들의 필수 앱으로 알려져있다.
골프존데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포스트라운드(Post-round) 서비스와 야지디북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포스트라운드 서비스는 △라운드 결과 리뷰 △스코어 통계 기능 △샷 트래킹 위치 정보 제공 △디지털 기록 관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라운드 결과 리뷰기능은 갤럭시워치의 스마트캐디 앱을 실행한 후 골프 라운드를 마치면 라운드 분석 결과를 즉시 스마트폰으로 자동 전송해 자신의 라운드를 리뷰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다.
스코어 통계 기능은 연도별, 서비스별, 스코어 입력, 미입력 등을 구분해 볼 수 있는 강력한 필터 기능을 갖춰 골퍼들이 자신의 스코어를 면밀히 분석할 수 있게 해주는 점이 특징이다.
샷 트래킹 위치 정보 제공 기능은 갤럭시워치를 착용하고 라운드를 진행하면 자신이 샷을 한 위치 기록 정보를 스마트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정 홀에서 자신의 드라이버샷이 어느 지점에 떨어졌고 다음 샷이 어디에 도달했는지를 자세히 파악해볼 수 있다.
라운드를 진행한 골프장, 라운드 날짜 및 시간, 플레이 코스 등이 자동으로 기록되는 디지털 기록관리 기능을 활용해 나만의 골프 라운드 다이어리를 만들 수 있다. 아울러 야외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화면 UI를 전면 개편했다.
골프위드의 ‘야디지북’은 전 세계 4만여 골프장의 고화질 위성사진을 기반으로 한 야디지 이미지를 제공하며 프리뷰 기능을 탑재해 골프장 가기 전에 사전 코스 공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나의 샷 위치 등록 및 리뷰 기능은 번거로운 조작 과정 없이 자동으로 홀을 인식해 홀이 변경되며 자신의 샷 위치를 등록해 기록할 수 있는 샷 트래킹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토대로 비거리 정보도 제공해준다.
오는 8월에는 라운드 패스(Round Path)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골퍼들의 라운드 동선을 정보를 제공하고 티샷 위치를 자동으로 저장해 평균거리, 최장타 거리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라운드 도중 걸음 수, 칼로리 소모량 등을 보여주는 라운드 헬스 기능이 추가된다.
정주명 골프존데카 대표이사는 “골프위드 앱과 스마트캐디 앱을 활용하면 골프 라운드 과정과 결과를 더 자세하고 재미있게 분석할 수 있다"며 "골프위드 앱을 이용하는 골퍼분들의 리뷰와 의견을 귀 기울이고 이를 반영해 세계 최고의 골프 앱이 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김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GS홈쇼핑에 안긴 텐바이텐, '점포축소' 아쉬운 성적표
- 현대그린푸드, 감사위원 분리선출 '독립성 강화'
- 오리온 '中 합자법인' 승인 '바이오사업' 탄력
- 호텔신라, '컴플라이언스' 역량 강화 속도낸다
- 코로나 뚫은 동원F&B, '역대급 배당' 자신감 원천은
- [쿠팡 IPO]'한국판 아마존' 비밀병기는 '특허'
- [쿠팡 IPO]'한국 최대 이커머스' 자신감 어디서 왔나
- [2021 호텔 新전략지도]아주호텔앤리조트, 다시 '문윤회 대표 단독체제로' 연착륙 카드
- [2021 호텔 新전략지도]한화H&R, '호텔 체인·프리미엄 빌라' 돌파구 찾는다
- [2021 호텔 新전략지도]자금줄 끊긴 조선호텔앤리조트, 공격 확장 접고 내실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