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안, '프리미엄 마스크' 유럽 CE 인증 완료 '하이드로겐' 브랜드 앞세워 유럽·미국 등 글로벌 시장 공략
윤필호 기자공개 2021-03-17 08:17:36
이 기사는 2021년 03월 17일 08시16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자안은 자체 개발 및 생산한 ‘프리미엄 기능성 패션 마스크'가 유럽 통합안전인증 (CE)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에 이어 더욱 넓어진 수출 기반을 확보했다.이번에 CE 인증을 받은 제품은 이탈리아 럭셔리 캐주얼 브랜드인 '하이드로겐 마스크'다. 10일부터 자체 플랫폼 ‘셀렉온 헬스'를 통해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패션 아이템으로서 광택이 나는 고급 소재와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귀끈 등을 채택했다. 고급 안감을 사용해 피부 트러블과 화장이 묻어나는 일을 최소화했고 항균·소취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방역 기능성도 갖췄다. 현재 한국 식약처의 KF 인증 절차 또한 진행 중이다.

하이드로겐은 2003년 이탈리아 디자이너 Alberto Bresci가 론칭한 브랜드로, 본고장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유럽 시장에서 인기가 높다.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DNA를 바탕으로 캐주얼 스포츠웨어의 기능성을 담아 우아함과 편안함의 공존을 추구하는 마스크를 제작했다. 유명 브랜드를 앞세워 유럽, 미국, 일본, 중국 등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자안 관계자는 "국내에서도 백신 접종이 시작됐지만 당분간 마스크 수요는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며 코로나 사태가 안정되더라도 생활 속 방역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며 "바이러스로부터 자신을 지키면서도 시중의 천편일률적 마스크 대신 패셔너블한 개성을 드러내고 싶은 사람들의 수요를 흡수해 프리미엄 마스크 시장을 선도하게 될 것"이라고 셜명했다.
자안은 지난해 바이오 헬스사업과 관련한 신규 진출 사업들을 전개했다. 자체 연구 역량 확보를 위해 국내 상장사의 연구소와 관련 특허를 인수했고 영국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로와이즈 헬스케어'의 독점 유통권을 확보했다. 지난해 말 아이허브를 벤치마킹한 자체 헬스케어 플랫폼 ‘셀렉온 헬스'를 오픈, 보유 브랜드 및 입점 브랜드 제품들을 유통하고 있다.
한편 자안은 오는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자안바이오'로 변경하고 바이오헬스 사업에 역량을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삼성 바이오 사업 재편]투자 구심점 '삼성에피스홀딩스' 신설, 확장·주가 일석이조
- [유증&디테일]조달나선 알파녹스, 자회사 투자 현금유출 '변수'
- [지배구조 분석]DKME, 잦은 대주주 교체…경영권 분쟁 일단락 '언제쯤'
- [RWA가 쏘아올린 VC 펀딩난|LP 좌담회]"곳곳서 한숨소리 체감…바젤3 해석 유연 적용해야"
- [VC 투자기업]플러그링크, '볼트온 M&A' 가속…"연내 점유율 3위 목표"
- [i-point]바이오솔루션, 환경부 동물대체시험센터에 피부·각막 모델 공급
- [i-point]테크랩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
- [i-point]크라우드웍스, 싱가포르 IT 전시회 'ATxSG 2025' 참가
- [i-point]알루코, 북미 태양광 시장 진출 본격화
- [VC 경영분석]에코프로파트너스, 견조한 흑자 기조…CVC 성공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