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뱀미디어, ‘어느 날’ 해외 방영권 라이선스 추가 계약 일본 이어 동남아, 중동, 남아프리카 시장 진출
윤필호 기자공개 2021-09-02 10:32:15
이 기사는 2021년 09월 02일 10시29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초록뱀미디어가 아시아 지역 기반의 글로벌 OTT 업체와 드라마 방영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17개국에 진출한다.초록뱀미디어는 어느 날(An Ordinary Day)이 국내 및 일본에 이어 동남아시아와 중동, 남아프리카 지역 등 전세계 17여개국에 방송·VOD·OTT 방영권 라이선스 추가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계약 상대는 동남아 최대 동영상스트리밍서비스업체(OTT)인 PCCW그룹 산하에 있는 'Viu(뷰)'다.

Viu 관계자는 "어느 날은 대한민국 투톱 배우 김수현, 차승원이 출연을 결정하면서 방영 전부터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며 “한류 콘텐츠의 저변 확대와 새로운 한류 시대를 이끌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
어느 날은 초록뱀미디어가 원천 IP를 확보하고 OTT향 최초 매출을 발생시킨 사전 제작물이다. 초록뱀미디어, 더스튜디오M 그리고 골드메달리스트가 공동제작 중이다. 국내 독점 방영권은 쿠팡플레이가 선점했고, 일본 독점 라이선스까지 판매 완료하며 해외 매출을 실현했다.
지난 4월 첫 촬영을 시작했다. 이명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김수현과 차승원이 주연을 맡았다. 올해 11월 말 방영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눈썰미 좋은 ATU파트너스, 'QWER'까지 품었다
- [Deal Story]현대케피코 회사채 조달 비용 '감축' 기대감
- [Deal Story]금호석유화학 공모채 흥행, 언더금리 확보
- 형지글로벌 신용등급 전망 ‘부정적’ 하향 조정
- [메가존클라우드는 지금]AI 컨설팅으로 수익성 개선 도전…영역 확장 박차
- [i-point]이젠임플란트, 글로벌 이벤트 ‘IAM 2025’ 성황리에 종료
- [삼진식품 IPO]매출 1000억 육박 '삼진어묵', 코스닥 상장작업 본격화
- [i-point]크레버스, ‘AI EXPO KOREA 2025’ 참가 성료
- [Company Watch]대웅그룹 편입된 시지메드텍, 1분기 흑자 '선전'
- [Company Watch]CATL 공급 초읽기 들어간 엔켐, 이니텍 매각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