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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브컴퍼니, CMS 2023서 썸트렌드 소개 빅데이터 분석 용이성 강조

김소라 기자공개 2023-11-10 10:47:41

이 기사는 2023년 11월 10일 10:46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인공지능(AI)·빅데이터 업체 '바이브컴퍼니'가 마케팅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자사 서비스를 선보였다.

바이브컴퍼니는 지난 7일부터 양일간 진행된 CMS 2023(Content Marketing Summit)에 참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자사 대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썸트렌드'를 선보였고 행사에 참석한 현직 마케터들로부터 호평을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CMS는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대형 지식 컨퍼런스다. 글로벌 지식 플랫폼 기업 DMK Global이 주최한다. 매년 다양한 산업군의 명사, 전문가가 국내외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를 효과적으로 소개하며 콘텐츠 마케터가 주목하는 대표 행사로 자리 잡았다.

CMS 2023 참가자들이 바이브컴퍼니 부스에서 서비스 시연을 보고 있다.

바이브컴퍼니는 이번 행사에 CMS의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했다. 행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썸트렌드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업무와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전달했다.

썸트렌드는 일반인이 사용하기 어려웠던 온라인 공간 속 빅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사용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마케터, 대학생, 컨설턴트, 크리에이터 등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바이브컴퍼니는 썸트렌드 어스(Sometrend Us)와 썸트렌드 클라우드(Sometrend Cloud) 등을 제공 중이다. 전자는 모든 사람들이 쉽게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는 범용 서비스다. 후자는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B2B(기업 대 기업) 전용 서비스다.

썸트렌드를 이용한 현직 마케터들은 “소비자의 실제 목소리를 쉽게 볼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소셜 빅데이터를 쉽게 분석할 수 있고 업무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놀라웠다”, “사무실에 가서 기업 특화 솔루션을 실제로 적용해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윤순호 바이브컴퍼니 썸트렌드팀 팀장은 “이번 CMS 2023에 참여한 분들이 썸트렌드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에 많은 관심을 주셨다”며 “앞으로 썸트렌드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며 고객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의사결정 할 때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필수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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