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A-'로 신용등급 신규 평가 한기평 "시장지위는 우수.. 영업환경은 비우호적"
김은정 기자공개 2008-08-04 17:49:48
이 기사는 2008년 08월 04일 17시49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매일유업이 ‘A-’로 장기 신용등급 신규 평가를 받았다. 우수한 시장지위와 제품력을 바탕으로 안정된 경영상태가 이어질 것이라는 판단에서 등급전망은 ‘안정적’으로 부여됐다.
한국기업평가는 4일 오랜 업력과 브랜드인지도에 기반해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유지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기평은 지속적인 설비투자로 운전자본과 차입금이 증가하고 있지만 연간 400억원 내외의 영업현금창출력을 감안할 때 2008년 3월말 기준 부채비율 93.1%, 차입금의존도 19.9%는 부담스러운 수준이 아니라고 판단했다.
지광훈 한기평 선임연구원은 다만 “국내 유가공시장의 성숙기 진입과 물가급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수요의 성장폭이 둔화되고 있다”며 “자체 브랜드(PB) 상품 확대를 통해 대형 유통업체들의 영향력이 확대되는 등 비우호적인 영업환경이 조성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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