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 모니터]에이피알, 프리 IPO에서 7000억 몸값 인정받았다프리 IPO 규모 80억…NH-수인베스트먼트·SJ파트너스·IBK기업은행 등 참여
남준우 기자공개 2023-03-16 07:12:10
이 기사는 2023년 03월 14일 10:08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상장 전 지분 투자(프리 IPO) 과정에서 약 7000억원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80억원 상당의 투자를 바탕으로 뷰티 디바이스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에이피알은 14일 80억원의 프리 IPO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NH-수인베스트먼트 혁신성장 M&A 투자조합을 비롯해 SJ 파트너스과 IBK기업은행 등이 참여했다.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포맨트 ▲에이프릴스킨 ▲널디 ▲글램디바이오 등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한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이다. 여러 브랜드 가운데서도 특히 지난 2021년 선보인 홈 뷰티 케어 디바이스인 에이지알의 성장세가 주목받고 있다.
▲더마EMS ▲유쎄라딥샷 ▲ATS에어샷 ▲부스터힐러 등으로 구성된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는 2023년 2월 기준 출시 약 2년 여 만에 70만 대 누적판매와 매출 1500억원을 돌파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투자자들이 에이피알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바라본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한국 외에 미국, 일본, 중국과 홍콩, 싱가포르 등지에서 연간 약 20만 대의 뷰티 디바이스를 판매 중이다. 추후 남미와 유럽의 판로가 개척되면 글로벌 시장의 연간 기대 판매량은 대폭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기술 개발 역량도 에이피알의 기업가치를 키운 요인으로 평가된다. 에이피알은 지난 1월 뷰티 디바이스 전문 연구 시설 ‘ADC’를 신설했다. 약 30여 개의 특허를 확보하는 등 꾸준하게 혁신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에이피알은 이번에 유치된 프리IPO 자금을 바탕으로 뷰티 디바이스 사업에 대한 투자와 역량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특히 뷰티 디바이스 기획·개발부터 제조·유통까지 소비자에게 제품을 제공하는 전 과정에 걸쳐 ‘수직적 프로세스’를 구축해 안정적인 제품 공급 체계를 갖춘다는 방침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에이피알은 뷰티 디바이스의 혁신과 제품 공급 역량에 있어 독보적인 기업으로 나아가는 초석을 다질 것”이라며 “7000억 원을 넘어서 조 단위로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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