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int]감성코퍼레이션, 스노우피크 성장에 '역대 최대' 실적동남아 국가·인도 시장으로 글로벌 확장 가속화
김혜란 기자공개 2025-03-19 09:03:09
이 기사는 2025년 03월 19일 09시02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이 스노우피크어패럴 매출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19일 감성고퍼레이션은 지난해 매출액이 2204억 원, 영업이익 361억 원, 당기순이익 293억 원이며 전년 대비 각각 23.9%, 11.8%, 21.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의류사업부문은 지난해 매출 209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30.3% 성장한 수치다. 회사 측은 이번 실적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첫 TV 광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을 꼽았다.
회사 관계자는 "스노우피크의 지속적인 성장세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브랜드의 경쟁력을 입증하는 결과"라며 "특히 올해 1~2월에도 큰 폭의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2월 일본과 라이선스 국가가 추가된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동남아시아와 인도 시장 발판을 마련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글로벌 IP를 활용한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최근 캐릭터 브랜드 헬로키티와의 협업 제품을 출시했으며 앞으로도 국내 및 글로벌 IP를 적극 활용한 협업제품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앞선 관계자는 "스노우피크의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과 공격적인 글로벌 확장으로 올해도 기대 이상의 성장을 이끌어낼 것"이라며 "국내외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감성코퍼레이션은 작년 12월 기업가치제고계획 공시를 통해 직전 사업년도 당기순이익 50% 이상의 재원을 주주환원으로 사용하겠다는 3개년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AACR 2025]이뮨온시아 'CD47' 안전성 굳히기 "경쟁약과 다르다"
- [AACR 2025]항암 신약 항체 대신 '페라틴', 셀레메디 플랫폼 데뷔전
- [AACR 2025]근거 쌓는 '루닛 스코프' 빅파마 공동연구 쇼케이스
- [변곡점 선 콜마비앤에이치]변화의 마지막 카드, 경영진 교체 '강수' 두나
- [변곡점 선 콜마비앤에이치]속절없는 주가 하락 '트리거', 주가 부양 의지 없었나
- [변곡점 선 콜마비앤에이치]'경영 리스크' 누적, 콜마홀딩스 '책임경영' 본격화
- [i-point]소니드, 부동산·자회사 매각 "유동성 확보·체질 개선"
- [i-point]아이티센클로잇, ‘홈넘버’로 안전한 쇼핑 환경 조성
- [계열사 정리 나선 쌍방울 그룹]퓨처코어 매각 구체화, 그룹 해체 마무리 단계
- [현대차그룹 벤더사 돋보기]지배력 '탄탄한' 유양석 회장, 승계이슈는 '먼일'
김혜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Red & Blue]후공정 포트폴리오 확대한 ISC "하반기 추가 M&A"
- [i-point]엑스플러스, '아몬드브리즈' 디자인 제품 신규 공개
- [i-point]엑스플러스, 어린이날 맞아 '캐치! 티니핑' 굿즈 기부
- [i-point]김하용 킵스파마 대표 "삼일PwC 지정감사 이상 무"
- [i-point]크라우드웍스, '인력양성바우처 지원사업' 공급
- [Company Watch]한중엔시에스, 미국 생산거점 확보 나선다
- [코스닥 신사업 '옥석가리기']'나트륨 배터리' 나인테크, 이차전지 포트폴리오 확대
- [Red & Blue]밸류업 나선 나인테크, 신사업 '승부수'
- 플레이오토, 쇼핑몰 관리 모바일 앱 등 부가서비스 3종 출시
- [Red & Blue]위세아이텍 "광학문자인식 신사업 곧 본궤도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