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마일리지 특약' 車보험 고객 늘린다 양적 팽창보다 질적 성장 택해…하반기 마일리지 특약 신상품 출시
윤 동 기자공개 2016-03-14 09:00:00
이 기사는 2016년 03월 11일 17시42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화손해보험이 올해 자동차보험 손해율을 3.4%포인트 개선하겠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4년 연속 90%를 초과했던 자동차보험 손해율을 80%대로 끌어내리겠다는 포부다.한화손보는 손해율 개선을 위해 사고가 적은 마일리지 가입고객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화손보는 지난해 세 차례 마일리지 특약 할인폭을 확대한 바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마일리지 특약 관련 자동차보험 상품을 출시하겠다는 방침이다.
1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한화손보는 자동차보험 손해율을 지난해 91.7%에서 88.3%로 3.4%포인트 개선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계획대로 된다면 2007회계연도에 전년 대비 20.2%포인트 개선한 이후 9년 만에 자동차보험 손해율을 가장 큰 폭으로 개선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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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자동차보험 원수보험료는 크게 늘리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한화손보는 올해 자동차보험 원수보험료 목표로 지난해 6937억 원 대비 4.5% 확대된 7320억 원을 설정했다. 2014년과 지난해 자동차보험 원수보험료 성장률이 각각 25.71%, 15.44% 수준이었음을 감안하면 오히려 올해는 원수보험료 성장률이 둔화되리라 예측한 것이다.
한화손보는 계약의 양적 팽창보다는 질적 성장을 택했다. 주행거리가 적어 손해율이 낮은 마일리지 특약 가입 고객을 늘려 손해율을 개선하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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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더해 올해 하반기에는 획기적인 마일리지 특약 자동차보험 상품을 개발해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마일리지 가입 고객은 손해율이 낮은 우량 고객"이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마일리지 특약 가입 고객을 확대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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