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웰바이오, 원주시와 투자협약 체결 원주시, 팜스웰바이오에 투자보조금·세제감면 등 지원
정강훈 기자공개 2017-05-22 15:40:00
이 기사는 2017년 05월 22일 15:38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원료의약품 전문기업인 팜스웰바이오는 22일 강원도청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 강원도의회 부의장, 원주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원주시와 '수도권 소재 기업의 원주시 이전 및 투자계획에 따른 투자협약'을 체결했다.팜스웰바이오는 앞으로 원료의약품 뿐 아니라 체외진단시약의 연구를 위한 연구소 설립 및 기업이전을 통한 투자보조금 지원, 세제감면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강원도와 원주시는 팜스웰바이오의 연구소 및 큐브바이오의 신규 공장 건립이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절차가 신속히 이행될 수 있도록 협조할 예정이다.
큐브바이오는 체외진단 전문 연구 기업으로 암의 조기 진단을 위한 암바이오마커 및 암스크리닝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팜스웰바이오와 함께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장영진 팜스웰바이오 대표이사는 "내년 상반기에 연구소가 설립되면 관계사인 큐브바이오와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서 체외진단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개발 중인 차세대 고민감도 진단제품의 위탁생산 및 제품개발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