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2019년 03월 22일 11시14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랜드그룹이 여성복 브랜드 이앤씨(EnC) 매각을 위한 예비입찰에 착수했다.22일 인수·합병(M&A)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는 현재 잠재적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인수의향서(LOI)를 접수받고 있다. LOI와 비밀유지확약서(NDA)를 제출한 원매자들에게는 투자설명서(IM)를 배포하고 있다.
예비입찰 마감일은 내달 5일로 정해졌다. 이후 매각 측은 적격 후보자를 추려 예비실사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예비실사는 약 3주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본입찰은 4월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5월 중에는 인수자를 선정해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하는 게 목표다.
시장에서는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를 유력한 인수 후보로 보고 있다. 앞서 매각 측이 예비입찰 전 잠재적 원매자를 대상으로 태핑(수요조사) 작업을 진행했을 때도 재무적 투자자(FI)들이 관심을 보였던 것으로 전해진다.
패션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돼 있지만, EnC가 실적 개선을 통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인수 매력이 있을 것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회사는 EnC의 2018년 말 기준 매출액이 전년보다 12% 증가한 35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EnC의 부채비율은 103%로 동종 업계 기업 평균(130%)보다 낮다. 영업이익률은 10.8%로 업계 1위다.
매각 측은 EnC가 기존 브랜드를 기반으로 패션 사업뿐만 아니라 화장품과 이너웨어, 액세서리 등 신사업으로 진출할 수 있다는 점을 투자 포인트로 제시하고 있다. 또 중국 시장 진출 기회가 열려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현재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Tmall)과 중국 시장 재진출 방안을 협의 중이다. EnC가 과거 중국에서 30개 안팎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해본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만큼 다시 중국 시장을 공략할 경우 승산이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업계에서는 EnC의 매각 가격을 약 300억~400억원으로 추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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