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T지엠피 '시카라인', 중국서 판매 1억개 돌파 타오바오 몰 마스크팩 1위…광군제 100억 매출 달성
강철 기자공개 2019-12-04 11:21:40
이 기사는 2019년 12월 04일 11:20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VT지엠피의 화장품 브랜드인 VT코스메틱(VT COSMETICS)이 중국 시장에서 시카(Cica)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VT지엠피는 일명 '호랑이 풀'이라 불리며 피부 진정에 탁월한 성분을 지닌 '시카 라인' 화장품이 1억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시카 라인은 2018년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출시 1년 6개월만인 지난 4일 기준으로 누적 판매 1억20만개를 달성했다.
VT지엠피가 운영하는 VT코스메틱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타오바오 몰'의 국내 마스크팩 및 쿠션 판매 순위에서 3위권 안에 드는 유일한 중소기업 브랜드다. 다양한 제품 라인 중 시카 라인은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 특히 주목을 받고 있다.
마스크팩은 지난달 타오바오 몰에서 단일 품목 1위를 차지했다. 중국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光棍節)에서 100억 판매고를 돌파하기도 했다. 중국 시장에서 K뷰티를 대표하는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VT지엠피는 중국 현지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갖고 있는 SNS 스타인 왕홍을 활용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 같은 왕홍 마케팅은 VT코스메틱이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여기에 중국에서 거래하는 독자적인 마케팅·유통 법인을 운영하는 점은 현지 판매 과정에서 유리하게 작용했다.
VT지엠피 관계자는 "시카 라인은 우수한 제품력 뿐만 아니라 현지에 특화한 유통망과 마케팅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중국 현지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시카 라인 외에도 다양한 소비자 접점을 통해 K뷰티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자 한다"며 "VT만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힘쓰며 영향력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고려아연, 강남 영풍빌딩 떠난다…행선지는 종로구
- 태광·트러스톤, 대타협…주주제안 모두 수용
- 송영록 메트라이프 대표 "본사 차원 MS AI 활용 논의"
- [저축은행 이사회 돋보기]SBI저축 사내이사진, 홀딩스 영향력 '주목'
- [보험사 IFRS17 조기도입 명암]라이나생명, 보장성 집중해 쌓은 킥스 300% '철옹성'
- [보험사 IFRS17 조기도입 명암]MG손보, 대체투자·실적 악화로 킥스비율 하락세
- [보험사 IFRS17 조기도입 명암]미래에셋생명, 이유 있는 자신감…순익·지급여력 껑충
- [저축은행 이사회 돋보기]SBI저축, 이사회 의장직 이어온 '홀딩스 이사진'
- [보험사 IFRS17 조기도입 명암]삼성생명, 부채감소 효과 톡톡…건전성 높아졌다
- [금융지주 사외이사 뉴 노멀]하나금융, 당국 당부사항 '집합적 정합성' 보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