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지엠피, '글로벌 오디션쇼' 제작 나선다 SBS 포맷티스트-박원우 작가, '시소게임' 공동개발…中 플랫폼 통해 방영
조영갑 기자공개 2020-06-25 11:13:33
이 기사는 2020년 06월 25일 11시11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브이티지엠피가 자회사인 케이블리, 큐브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글로벌 시장을 타깃팅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제작한다.25일 브이티지엠피는 SBS 자회사인 ㈜포맷티스트 측과 복면가왕의 박원우 작가가 공동개발한 글로벌 아이돌 오디션 프로젝트 '시소게임' 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소게임은 브이티지엠피가 전체 사업을 총괄하고, 큐브엔터가 공동제작한다.
2018년 12월 설립된 포맷티스트는 한국의 다양한 기획, 창작자와 협업해 글로벌 포맷 IP(저작권)을 개발하고 유통하는 회사다. 복면가왕을 비롯해 '칭찬합시다', '느낌표', '게릴라콘서트' 등을 기획한 박 작가와 함께 시소게임을 글로벌 IP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큐브엔터는 비스트, 포미닛, (여자)아이들 등의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성공적으로 런칭했던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소게임에서 아이돌 캐스팅 및 육성, 데뷔까지 전 과정을 관리한다. 케이블리 역시 프로그램의 개발에 참여해 중화권 시장의 가교역할을 할 계획이다. 시소게임은 중국을 비롯해 중화권 플랫폼을 통해 방영된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올해 자회사로 편입한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케이블리, 큐브엔터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첫 번째 프로젝트"라며 "이번 프로젝트에 중국 파트너사들이 참여 의사를 밝히고 있어 성공적인 중화권 진출 사례인 SBS 런닝맨 같은 합작 프로그램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은행경영분석]BNK금융, 건전성 지표 저하 '밸류업 복병' 부상
- [금융사 KPI 점검/하나은행]본사 정책 평가 강화, '건전성·손님만족' 항목 힘줬다
- [Policy Radar]보험업법 규제 기준 킥스비율 130%로 낮아진다
- [교보생명 지주사 전환 전략 점검]지주사 전환 단초 된 SBI그룹 동맹 강화
- 밸류업에 진심인 신한금융, 장기 성과급 80% 연동
- [NPL 자금조달 리포트]'지배구조 리스크' 경고…우리금융F&I, 조달 다변화 과제
- [교보생명 SBI저축 인수]SBI저축 김문석 체제 그대로, 교보생명과 시너지 방안은
- [은행권 알뜰폰 사업 점검]KB국민은행 리브모바일 5년, 의미있는 발걸음
- 청호나이스 침대, '인테리어·새집증후군' 잡았다
- [Sanction Radar]아메리카신한은행, 동의명령 털고 정상화 '기지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