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하이메탈, 방산기업 인수 '산자부 승인' 획득 2월 넵코어스 주식매매 승인 신청, 지분 60% 확보해 인수 완료
조영갑 기자공개 2021-03-09 19:02:48
이 기사는 2021년 03월 09일 18시58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덕산하이메탈이 방위산업에 진출하기 위한 첫 관문을 통과했다.덕산하이메탈은 9일 방위산업체 기업인 넵코어스의 주식매매 신청 건과 관련, 산업통상자원부(산자부)의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방위산업체가 인수합병(M&A)을 할 경우 공정거래위원장과 별도로 산자부 장관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방위산업이 국방부 관련 사업인데다 국가 안보와 직결되는 사안이기 때문이다.
산자부는 덕산하이메탈의 넵코어스 주식 인수와 관련된 적격성 심의를 진행하고 9일 최종 승인 결정을 덕산하이메탈 측에 통보했다. 해당 주식 매매가 넵코어스의 경영권을 인수하는 내용인 만큼 생산시설이나 보안요건에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판단했다는 후문이다.
덕산하이메탈은 지난 2월 넵코어스를 인수하기 위해 주식매매 승인 신청서를 제출해 한 달 만에 승인을 받아냈다. 이로써 방위산업에 진출하기 위한 첫 단추를 성공적으로 채운 셈이다.
덕산하이메탈 관계자는 "산자부로부터 넵코어스 주식 인수 건의 승인을 받아냈기 때문에 지분 취득을 신속히 완료해 방위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덕산하이메탈은 넵코어스 지분 60%를 확보해 최대주주로 올라설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KT의 이유있는 '쓴소리'
- HDC랩스, 그룹 내 시너지 덕에 '턴어라운드' 기대감
- '수성 아이유쉘' CR리츠, 대주단 '엑시트' vs 시공사 '대손'
- 신한리츠운용, 알파·서부티엔디리츠 투자 콘셉트 확정
- 롯데건설, '마곡 르웨스트' 재분양 속도 낸다
- [건설리포트]GS건설, 하반기 수익성 제고 '정조준'
- [CAPEX 톺아보기]㈜신세계, 현금창출력 초과한 투자 집행…'성장' 방점
- 트럼프 주니어 만난 문주현 회장 "첫 만남은 탐색전"
- [제약바이오 R&D 인사이더스]비보존 후속 자신감 원천, "R&D 전주기 아우르는 시스템"
- 유동성 바닥난 아이톡시, '영구 CB'로 신작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