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코퍼레이션, 3분기 또 최대 매출 경신 '스노우피크 어패럴' 스테디 셀러 판매 호조, 누적 영업익 전년 성과 초과
정유현 기자공개 2023-11-13 13:10:35
이 기사는 2023년 11월 13일 12:23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감성코퍼레이션이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인기에 힘입어 3분기에도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감성코퍼레이션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50% 증가한 356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36% 증가한 52억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은 1068억원, 영업이익은 174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64%, 177% 증가했다.
3분기 누적 매출은 회사 설립 이후 역대 최대 실적이다. 영업이익은 전년도 연간 이익(162억원)을 초과한 성과다.
감성코퍼레이션은 호실적의 비결로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인기 스테디셀러 제품군 판매 증대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꼽았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3분기 론칭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 온 ‘루트 바람막이’와 ‘조거팬츠’를 포함한 다양한 상품군이 모두 판매 호조를 보였다. 또 시즌 제품의 품질을 높이고 다양한 색상으로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높였다.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신규 고객 유입을 촉진하고 재구매율을 높여 성장을 견인했다"며 "모든 연령층에서 고른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품군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케팅 전략도 강화했다. 인기 배우 현빈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후 여성 고객층의 유입이 크게 증가했고, 새롭게 선보인 여성 및 키즈 라인업도 안정적인 판매를 보였다.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도 출시했고 롯데월드몰 팝업 매장 운영 등을 했다. 또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 ‘국민사형투표’, ‘순정복서’ 등 드라마 제작 지원을 포함한 다방면의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감성코퍼레이션 측은 “트렌디한 고품질 신제품 출시와 시의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3분기에도 호실적을 달성했다”며“ 최근 10월, 11월 랜드 중경량 다운, 헤비아우터의 판매 호조로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글로벌 파이낸스 2024]"선진 금융기법 도입, 2030 톱 티어 외국계 은행 도약 목표"
- [동방메디컬 IPO In-depth\안정적 재무·실적에도 상장, '글로벌 메디컬 리더' 비전 묘수
- 글로벌 혁신기술 인증 덱스레보, 국내 허가 '청신호'
- [글로벌 파이낸스 2024]신한은행 뉴욕지점, 선제적 체질 개선…지속성장 기반 마련
- 사업부진·재무부담 이중고 SKC, '내실 경영' 본격화
- [레버리지&커버리지 분석]금호타이어, 부채비율 199% ’매출·수익성·재무’ 다 잡았다
- [SK이노베이션 밸류업 점검]'ROE 10%' 목표…조건은 E&S 시너지-배터리 부활
- [ESG 등급 분석]'SKC 편입효과' ISC, 통합등급 두 계단 상승
- '27년의 수소 헤리티지' 현대차 이니시움, 특별한 세가지
- 주주환원 의지 재확인한 현대글로비스 ‘ROE 15%’ 타깃
정유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남양유업, '흑자 유력' 백미당 자체 승부수 띄운다
- [뉴 삼양 선포, 비전 키워드 톺아보기]확장기 이후 미래 준비 역시 '투자', 내실 다지기 과제
- 신세계, 명확해진 후계 구도…독자 경영 체계 '가속화'
- 기업 소명부터 CI까지 새 단장, 오너 4세 공식 데뷔
- 하나투어, SM면세점 채무 인수금 하향 조정 효과는
- [thebell desk]K뷰티 백수저의 '킥(Kick)'을 기다리며
- [한국콜마는 지금]지주사 밸류업 목표 달성 총력, 배당금 확대 '무게'
- 토니모리, '오너 2세' 주담대 전량 상환 배경은
- [한국콜마는 지금]사세 확장 위한 광폭 행보, 현금 흐름 둔화 '이상무'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롯데칠성음료, 재무건전성 강화 '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