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플랫폼' 집꾸미기, 60억 투자 유치 에이티넘 대상 RCPS 발행, 서비스 고도화 계획
류 석 기자공개 2018-07-02 12:55:00
이 기사는 2018년 06월 29일 11:28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인테리어 정보 공유 플랫품 집꾸미기가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확보한 투자금은 콘텐츠와 전자상거래 서비스 고도화에 사용할 계획이다. 마케팅에도 일부 자금을 투입할 것으로 보인다.
|
집꾸미기는 2012년 8월 문을 연 '오스퀘어'가 전신이다. 노대영 대표와 류지현 부사장 등이 공동 창업했다. 올해 초에는 사명을 서비스명과 같은 지금의 명칭으로 바꿨다.
집꾸미기는 인테리어 정보 공유 플랫폼 서비스로 시작해 전자상거래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2016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인테리어 소품 관련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강화하며 확고한 수익모델을 구축했다. 홈 인테리어 시장 확대와 함께 빠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4년 10조원 규모였던 홈 인테리어 시장은 지난해 12조원으로 늘었다. 2023년에는 18조원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집꾸미기는 전자상거래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누적 거래액 100억원을 달성했다. 이후 성장을 거듭해 최근 누적 거래액 400억원을 넘어섰다. 연내 600억원 달성이 목표다.
집꾸미기는 높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국내 벤처캐피탈에서 지속적으로 투자를 받았다. 2015년 포스코기술투자로부터 10억원의 초기 투자를 받은 이후 2016년에는 디티앤인베스트먼트, 보광창업투자, SJ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총 2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포함해 누적 투자금은 약 90억원에 달한다.
업계 관계자는 "인테리어 소품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집꾸미기의 전자상거래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향후 국내를 대표하는 인테리어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베스트
-
- 캡티브 잡자…퇴직연금 사업자-계열사간 인력 교류
- [스튜어드십코드 모니터]한화운용, '이사 선임·자사주 취득' 주주제안 일부 반대
- [VC 경영분석]'펀딩부터 차곡차곡' 리인베스트, BEP 달성 '가시권'
- [thebell interview]"그레이드헬스체인, 인슈어테크 넘어 데이터 회사로"
- MYSC, 전북임팩트펀드 '머쉬앤'에 마수걸이 투자
- [VC 팔로우온 투자파일]'파우치 필름 전문' 릴엠, 시리즈A 100억 투자 유치
- '친환경 축산업' 센티넬이노베이션, 30억 펀딩 돌입
- [VC 펀드분석], K-콘텐츠 스케일업 펀드 투자 '순항'
- [VC 경영분석]한투파 턴어라운드, 몰로코 성과보수 255억 잭팟 '덕'
- [LP Radar]혁신성장펀드, VC 참여 저조할 듯…PE 위주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