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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 UHD 서비스 마케팅 강화 나선다 [IR Briefing]연말까지 가입자 40만 명 확보 목표…DCS 서비스에도 기대

현대준 기자공개 2016-10-26 08:25:17

이 기사는 2016년 10월 25일 11:10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KT스카이라이프가 KT와 협력해 초고화질(UHD)방송 서비스를 중심으로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KT스카이라이프만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UHD방송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내년 2월 지상파 UHD 본방송이 시작될 예정인만큼 우호적인 영업환경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공필구 KT스카이라이프 재무팀장은 25일 진행한 3분기 경영실적발표회에서 "경쟁사와 비교해 가지고 있는 우위를 활용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며 "UHD TV 판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만큼 시장환경도 좋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올 연말까지 UHD방송상품 가입자를 40만 명까지 확보할 계획이다. UHD방송상품 가입자는 지난해 6월 상품 출시 이후 매달 평균 1만 9000명 꼴로 증가해왔다. 특히 올 3분기에만 UHD가입자가 7만 명 늘어나면서 올 9월 말 누적 가입자 수는 29만 명까지 증가했다.

공 팀장은 "신규가입자의 UHD 가입비중이 기존 40% 수준에서 올 10월 45%까지 늘어났다"며 "4분기에는 UHD 가입자가 10만 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아직까지 가입자당 매출(ARPU)은 오히려 감소하고 있는 추세다. KT스카이라이프 UHD사업의 ARPU는 전분기 대비 1.7% 감소했다. 이는 기존 고객의 해지로 인한 이탈 때문으로 향후 ARPU는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접시없는 위성방송(DCS)' 서비스에 대한 언급도 나왔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달 초 위성방송과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IPTV) 전송방식을 결합한 DCS 서비스 승인을 받았다. 오는 11월 중순 미래부의 약관승인까지 받는다면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KT스카이라이프는 DCS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DCS서비스는 DCS 서비스를 통해서 신규 고객자를 원활하게 확보할 수 있으며 IT 네트워크 확보에도 용이하기 때문이다. 기존 고객의 해지방어까지 기대할 수 있어 향후 실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공 팀장은 "DCS는 향후 스마트플랫폼으로 진화하는데 중요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DCS를 통해 신규 가입자와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고객서비스를 개선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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