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전문기업 실리콘투, 스타트업 벤튼에 투자 화장품 역직구 플랫폼 '스타일코리안' 통해 투자기업 인큐베이팅
정강훈 기자공개 2016-12-08 09:05:26
이 기사는 2016년 12월 08일 09시04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화장품 전문기업인 실리콘투가 천연화장품 전문 스타트업 벤트에 투자했다.실리콘투는 2호 투자 브랜드로 벤튼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벤튼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헤이미쉬(heimish)'를 운영 중인 원앤드에 이은 두 번째 투자 업체다.
벤튼은 국내보다 해외 소비자에게 더욱 잘 알려진 화장품 브랜드로 덴마크 백화점 4개 지점을 비롯해 스페인, 독일, 폴란드 등 유럽의 주요 매장에 입점해 있다. 해외 블로거 및 유투버들의 입소문을 타고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다.
실리콘투는 반도체 기업에서 화장품 전문 회사로 변신한 데 이어 화장품 분야의 전문 인큐베이터로 발돋움하고 있다. 인큐베이터로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의 마케팅 비용을 절감시키고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직접 투자보다 동반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자사 소유의 해외 역직구몰인 '스타일코리안(stylekorean.com)'으로 인큐베이팅 기업들의 마케팅 및 판매를 지원하고 있다.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과 유통 노하우 등 성장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2002년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무역회사로 출발한 실리콘투는 최근 반도체 사업을 정리하고 국내 화장품 유통 전문 회사로 변신을 시도했다. 지난해 매출액 460억 원을 기록하는 등 화장품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는 평가다.
김성운 실리콘투 대표는 "실리콘투는 직접 투자 외에도 판매, 홍보 등의 영역을 지원하며 브랜드 성장을 도울 계획"이라며 "현재 3호 및 4호 투자 대상 기업과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내년까지 20개 화장품 스타트업 및 벤처, 중소기업을 인큐베이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실리콘투는 화장품 역직구 플랫폼 '스타일코리안'에서 60여 종 이상의 국산 화장품 브랜드와 6000개 이상의 제품을 해외 55개국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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