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본 투자 '中 C&CN', 알리바바 티몰 우수거래처로 선정 매출액 증가·대금결제기간 단축 기대, 4월 마스크팩 출시 예정
김동희 기자공개 2018-03-22 10:36:10
이 기사는 2018년 03월 22일 10:34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화장품 전문기업 글로본이 투자한 중국 유통전문기업 C&CN(씨앤씨앤)이 알리바바 티몰(Tmall)의 우수거래처로 선정됐다.
글로본은 작년 12월 C&CN이 발행한 전환사채(CB)에 45억원을 투자했다. 중국 역직구 1위인데다 대형 온라인 쇼핑몰 알리바바 티몰, VIP닷컴, 타오바오 등에 화장품 유통채널을 확보하고 있어 긍정적인 시너지가 기대됐기 때문이다.
C&CN이 알리바바 티몰의 우수거래처로 선정되면서 매출액도 큰 폭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대금 결제기간도 단축돼 매출채권 회전율도 개선될 조짐이다.
글로본은 오는 4월 C&CN을 통해 신개념 투 스텝 마스크팩을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사전 반응이 나쁘지 않아 자체브랜드 출시로 인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되고 있다. C&CN과 시너지도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글로본은 프리미엄 코스메틱 브랜드 '류 케이웨이브(RUE KWAVE)'로 유명하다. 올해 초 중국의 메이더 무역유한공사(OROSA)와 2000만달러 규모의 화장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메이더 무역유한공사는 2014년 중국 상해에 설립된 화장품 유통전문기업이다. 중국인들로부터 선호도가 높은 한국 화장품을 유통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글로본은 '류 케이웨이브' 제품과 다이아포스(DiaForce) 제품 등을 공급하게 된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푸드테크에 진심' 롯데벤처스, 투자재원 확충 시동
- [thebell interview/비상하는 K-우주항공 스타트업]박동하 “코스모비로 우주와 인간 가까워지기를”
- [모태 2024 2차 정시출자]‘AC전용' 스포츠출발, 상상이비즈 '연속 GP' 도전
- '오스템임플란트 볼트온' MBK-UCK, 브라질 임플란트 3위 업체 인수
- '주주환원 강화' 케이카, 1분기 실적 주목
- 가보지 않은 길 'ARC' 셀비온-앱티스 맞손, 독성에 도전
- [여전사경영분석]BNK캐피탈, 순익 반등에도 수익성 제고 과제 여전히
- [은행경영분석]권재중 BNK금융 CFO 첫 성적표 'CET1 12%대' 진입
- 마이금융파트너, 신계약 성과에 2년째 매출 급증
- [여전사경영분석]문동권식 수익다변화 전략 적중…신한카드, 순익 회복 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