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청소년 현장 체험 실시 2박 3일간 진행, 진로 탐색 기회 제공
김은 기자공개 2018-08-14 07:02:33
이 기사는 2018년 08월 10일 11시42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아산나눔재단이 청소년들의 기업가 정신 역량 향상을 위한 현장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10일 아산나눔재단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간 ‘2018 히어로 썸머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학교 밖 더 넓은 세상, 어디까지 가봤니?'라는 주제로 진행된 캠프는 청소년들이 실제 현장을 체험함으로써 기업가정신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에는 아산나눔재단과 어썸스쿨이 운영하는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 ‘히어로스쿨'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접한 청소년들이 참석했다.
히어로스쿨은 올 상반기에만 83개 중·고등학교에서 7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캠프 참석을 원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7개 팀을 선발했다.
캠프 첫째날과 둘째날에는 스타트업 및 소셜벤처 현장 등을 직접 찾아 관련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가 학생들이 직접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스타트업 생태계 체험을 위해 아산나눔재단이 직접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을 찾아 스타트업, 벤처캐피털, 액셀러레이터 등이 입주해 있는 공간을 둘러보고 벤처캐피털 대표 강연을 들을 수 있었다. 아울러 서울 성수동 헤이그라운드를 방문해 소셜벤처 입주 공간을 견학하고, 사회혁신 생태계를 탐색하는 등 다양한 현장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아산나눔재단 아산홀에서 ‘히어로스쿨 쇼케이스'를 열고 학생들이 학기 내 진행한 프로젝트를 100여명의 관객 앞에서 직접 발표했다. 캠프에 참가한 7개 팀의 프로젝트 주제는 환경문제, 유기 동물 문제 등으로 다양했으며 이 같은 문제를 어떻게 발굴하고 해결했는지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히어로 썸머 캠프와 같은 기업가정신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해 청소년들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롯데웰푸드 글로벌전략 점검]해외매출 1등 공신 인도법인...'One India' 전면배치
- [주채무계열 편입]'CAPEX 증가' 현대백화점, 선제적 유동성 확보 '방점'
- 이복현 금감원장, '지배구조 개선' 족적 남기고 떠난다
- [영상]유언대용신탁 '원조맛집' 하나은행서 절세 플랜 완성!
- [현대차그룹 벤더사 돋보기]비상장 지주사 구축…'오너 3세' 신사업 발굴 '진두지휘'
- [현장 스토리]세아메카닉스, ESS 모듈부품 초도물량 출하 '원년'
- [이사회 분석]'보험 CEO' 데려온 농협손보, 조합장 수는 유지
- [Sanction Radar]애큐온저축, 편법 건전성 관리 적발…당국 '경고장'
- [카드사 글로벌전략 점검]우리카드, 인니에서 글로벌 확장 본궤도
- KB라이프, 시니어사업 더 힘준다…자회사에 500억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