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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M 컨퍼런스 2020]셀트리온, 중국 진출 선언…당뇨시장도 출사표中 정부 지원하에 12만리터 공장 설립내달부터 램시마SC 독일 직판

샌프란시스코(미국)=민경문 기자공개 2020-01-17 08:21:27

이 기사는 2020년 01월 16일 10:26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15일(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JP모간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그룹 신성장 동력을 담은 '2030 비전 로드맵'을 발표했다. 서 회장은 세계 두번째 바이오의약품 시장인 중국시장에 직접 진출하겠다고 선언했다.

셀트리온은 전체 단일클론항체 (Monoclonal antibody, mAb) 바이오시밀러 시장에서 2018년 처방액 기준 14억 1800만 달러(한화 약 1조 6540억원)를 기록했다. 시장점유율 은 81%에 달했다. 2,3위권 업체들의 점유율이 7~8%라는 점을 감안하면 현격한 차이다.

서 회장은 "셀트리온그룹을 바이오시밀러 분야의 퍼스트무버를 넘어 시장 판도를 바꾸는 ‘게임체인저(Game Changer)’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2030년까지 바이오시밀러, 프라임시밀러, 신약, U-Healthcare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1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셀트리온그룹의 신성장동력 ‘2030 비전 로드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인플릭시맙 최초 피하주사 제형 바이오의약품인 '램시마SC'가 성장 분수령이다. 서 회장은 램시마SC가 전체 50조원 규모의 TNF-α 시장에서 2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 10조원의 신규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올해 2월 독일을 시작으로 글로벌 직판 시스템을 가동한다는 입장이다.

세계 2위 규모의 의약품 시장인 중국 시장 공략도 본격화된다. 서 회장은 셀트리온그룹이 중국 현지에 직접 진출하며, 현재 중국 성정부와 최종 계약 성사를 앞두고 있어 조만간 주요 세부 내용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12만 리터 규모의 중국 내 최대 바이오의약품 생산시설을 건설하고 직판 네트워크도 구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30년까지 16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중국 내수 시장을 위한 바이오의약품 생산 및 대규모 CMO 계획도 발표했다. 셀트리온은 앞서 2017년 5월 중국 식품약품감독관리국(CFDA)으로부터 램시마 임상시험(IND)을 승인 받아 임상을 진행 중이다. 이는 중국에서 해외 기업 바이오시밀러가 임상 승인을 획득한 첫 사례다.

당뇨 시장에도 신규 진출한다. 서 회장은 인슐린 바이오시밀러 개발 계획을 발표하며 기술도입(License-in)과 자체 및 공동 개발 방식으로 전 세계 400억 달러(한화 약 46조 5000억원) 규모의 당뇨시장에 진출, 인슐린 바이오시밀러 리더 기업으로서의 성장 로드맵을 함께 공개했다.

서 회장은 "셀트리온그룹은 바이오시밀러 분야를 필두로 자체 기술력 및 제조생산 능력을 통해 전 세계가 주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해왔다"며 "세계 수준의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능력 등 셀트리온그룹 만이 가진 강점을 통해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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